섹션

재정부 "외환보유액, 위기 대응에 충분"

기획재정부는 현재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이 위기 대응에 충분한 수준이라고 26일 밝혔다. 최종구 재정부 국제업무관리관(차관보)은 이날 브리핑에서 외환보유액에 대해 "절대적인 규모도 증가했을 뿐 아니라 단기외채 대비 외..

합수단, 제일저축은행장·전무 함께 체포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권익환 부장검사)은 26일 이용준(52) 제일저축은행장을 전격 체포해 조사 중이다. 합수단은 법원으로부터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이날 낮 12시 이 행장을 체포했으며, 같은 은행 장모 전무도 함..

영업정지 앞둔 저축은행 두고 로펌들 "문제없다" 자문

최근 영업정지된 저축은행들의 대규모 불법대출 정황이 과거에도 수차례 회계법인에 의해 포착됐던 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법무법인들은 이것에 두고도 "불법으로 볼 수 없다"며 저축은행측을 안심시켰던 것으로 나타났다. 해..

한국 국가 신용등급 상향 조정할까?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24일 국제신용평가사인 무디스와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 측이 한국경제의 펀더멘털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고 전했다. 또 크리스틴 라가르드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로부터 "한국이 (G20..

영업정지 저축은행서 10억원대 사전인출 이뤄져

부산저축은행에 이어 이번 영업정지 저축은행에서도 대주주 등 특수관계자들에 의한 사전인출이 이뤄진 것으로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18일 금융당국에 의한 토마토저축은행 등 7개 저축은행의 영업정지 전에 대주주 ..

영업정지 7개 저축은행 압수수색 나서(1보)

저축은행 비리의혹을 수사 중인 정부 합동수사단(합수단·권익환 부장검사)이 23일 오전 영업정지된 7개 저축은행 본점과 지점, 은행 경영진과 대주주 등의 자택에 대한 전격적인 압수수색에 나섰다...

부산저축은행 실사 돌입... 11월부터 예금보험금 지급

예금보험공사가 오늘부터 지난 2월 영업정지를 당한 부산저축은행에 대한 실사에 돌입했다. 예보는 23일 부산에 실사팀을 파견해 부산저축은행에 대한 자산과 부채 현황에 대한 점검 작업에 나섰으며, 실사를 마친 뒤 오는 ..

김중수 "경제 무리 주며 물가목표 달성 않겠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22일(현지시간) 올해 물가목표치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지만 경제에 무리를 주면서까지 물가 상승률 목표치를 달성하지는 않겠다고 밝혔다. 국제통화기금(IMF)ㆍ세계은행(WB) 연차총회에 참석차 미..

"무늬만 서민대출인 새희망홀씨, 실제 혜택 6등급 이상"

저신용자와 저소득층을 위한 은행권의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 대출이 당초 취지와는 달리 6등급 이상에 더 많이 대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원회 권택기(한나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김석동 "가계부채, OECD 수준으로 낮춰야"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2일 "우리나라의 가계부채를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수준으로 점차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전남 여수의 한 리조트에서 열린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주최 포럼에 참석, 기조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