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내주부터 고정금리대출 중도전환수수료 면제

다음 주부터 변동금리형 가계대출을 고정금리형 가계대출로 전환할 경우 중도상환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다음 달 중순부터는 변동금리형 대출의 위험성에 대해 설명한 이후 고객 서명을 받아야만 변동금리형 대출을 판매할 수 있..

ING, "한국 중산층, 아시아서 보험 제일 많이 가입"

한국 중산층이 다른 아시아 국가 중산층 가운데서 가장 많이 보험에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ING그룹이 최근 아시아 주요 7개국의 25세 이상 중산층 소득자 2천300여명을 대상으로 보험 가입 성향을 조사해 21일 ..

저축은행 부실핵심 PF 고정이하여신비율 대폭 증가

저축은행 부실화의 핵심 원인으로 꼽히는 불량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채권의 비율이 대폭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이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신 건(민주당) 의원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3월 ..

저축은행 예금인출 규모 전날보다 절반으로 줄어

7개 저축은행의 영업정지로 촉발된 저축은행 예금인출 러시가 오늘은 약 절반으로 줄어들었다. 토마토2저축은행의 예금인출 규모도 줄어들며 안정세에 접어들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21일 오후 4시 영업을 마감한 결과, 영업..

토마토2저축은행 예금인출 사흘째 감소세 지속

뱅크런(Bankrun) 우려가 높았던 토마토2저축은행의 예금인출 규모가 사흘째 감소세를 보이며 안정을 찾아가고 있다. 21일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이날 토마토2저축은행의 예금인출 규모는 오전 10시 현재 약 40..

금융당국, 생존 저축은행에 공적자금 수혈

하반기 금융당국의 고강도 경영진단에서 살아남은 저축은행에 대해 정부가 공적자금 수혈을 시작했다. 20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정책금융공사는 이날부터 1개월 동안 저축은행들로부터 금융안정기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공고..

인천 농협, 에이스저축은행 예금자에 가지급금 지급

농협인천본부는 인천의 에이스저축은행 영업정지 사태와 관련해 오는 22일부터 예금주들에게 최대 2천만원까지 가지급금을 지급한다. 예금보험공사로부터 에이스저축은행 대지급 금융기관으로 지정된 농협인천본부는 20일 에이스저..

경기농협 22일부터 저축은행 가지급보험금 2천만원 지급

농협 경기지역본부는 오는 22일부터 2개월간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의 가지급 보험금을 도내 20개 영업점에서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농협에서 가지급 보험금을 지급할 저축은행은 영업정지된 저축은행 7개 가운데 토마..

한국투자증권ㆍ키움증권, "저축은행 인수에 관심 있다"

토마토저축은행 등 7개 저축은행이 지난 18일 영업정지돼 이르면 다음달 말 이들 저축은행에 대한 인수 시장이 열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금융당국은 45일 이내에 대주주 증자 등을 통해 영업정지된 저축은행의 경영정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