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연금저축 판매 대부분 중단… 내달 판매재개 될 듯

금융권의 연금저축 판매가 대부분 중단됐지만, 세법 개정이 마무리되는 내달에는 판매가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시중은행과 보험사들은 이달 초부터 연금저축 판매를 잠정 중단했다. 그러..

롯데카드도 내달 17일까지 무이자 할부 연장

롯데카드도 신한카드에 이어 새해 들어 중단했던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를 전격적으로 재개했다. 1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가 이날부터 내달 17일까지 전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어려운 보험상품설명서 4월부터 쉽게 바뀐다

납입최고기간, 청약철회, 공시이율 등 알기 어려운 전문용어가 많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웠던 보험상품설명서가 오는 4월부터 쉽게 바뀐다. 금융감독원은 보험상품설명서를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바꾸고 말로..

불황 때 카드 할부거래 늘어날까 줄어들까?

불황 시에 소비자들이 한 번에 물건값을 내는 것이 부담스러워 해 카드 할부거래가 늘어날 것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실제로는 그 반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카드사들이 무이자 할부를 중단해도 유이자 할부시장으로 ..

신한카드 무이자 할부 중단 2월 17일로 연기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가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상시 행사용 무이자 할부 중단 시점을 다음달로 미루기로 했다. 10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새롭게 개정된 여신전문금융업법이 무이자할부에 들어가는 마케팅비용을 카드..

폭설·한파에 12월 車사고 역대 최다… 손보사 '패닉'

계속되는 폭설과 한파로 차량 사고가 급증하면서 손해보험사들의 긴급 출동이 지난해 12월에만 역대 최다인 250만건을 넘어선 데다 지급해야 할 차 사고 손해보상액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눈덩이처럼 불어나자 ..

폭설·한파에 자동차 수난시대… 봉변 피하려면

잦은 폭설과 한파로 인해 올해 12월 차량 사고로 인한 손해보험업계의 긴급출동이 200만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대부분의 긴급출동은 스노타이어와 체인 미장착 차량으로 인해 초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연말정산 혜택 큰 체크카드 발급 1억장 첫 돌파

경기 불황이 장기화되고 있는 데다 연말정산 소득공제율이 신용카드보다 높아 회사원들의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체크카드가 처음으로 발급 1억장을 넘어섰다. 새 정부는 내년에 가계 부채 대책에 집중할 예정이라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