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공황상태 검찰…후임 조타수 누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로 임채진 전 총장이 중도 사퇴한 데 이어 천성관 후보자가 도덕성 논란으로 전격 사퇴하며 검찰의 공백 상태가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검찰 간부들은 긴급회의를 갖고 비상체제에 돌입..

G8정상, 李 대통령 제안 MEF 워킹그룹 아이디어 채택

이명박 대통령이 G8(선진 8개국) 확대정상회의에서 MEF(기후변화주요국회의) 워킹그룹(실무작업단) 구성을 제안했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이에 대해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한다’며 이 대통령의 의견을 즉..

“韓·EU FTA, 7월중 최종합의 기대”

유럽을 순방중인 이명박 대통령은 7일(현지시각) 유럽의 유력언론인 유로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한·EU(유럽연합) FTA가 가능하면 올해 7~8월 중 최종 합의를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

“北강남호, 서해 공해상서 북상 중”

미얀마로 추정되는 목적지로 항해하다가 갑자기 항로를 변경한 북한 선박 강남1호가 5일 현재 서해 공해상에서 북상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의 한 소식통은 이날 "강남1호가 전남 영광 앞바다에 있는 안마군도에서 서쪽..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담 결렬, 접점 못 찾아

한나라당 안상수, 민주당 이강래, `선진과 창조의 모임' 문국현 원내대표는 5일 회담을 갖고 6월 임시국회 최대 쟁점인 비정규직법과 미디어법의 타결을 시도했으나 서로간의 입장차만 확인한 채 합의도출에 실패하며 정국 ..
이미지

오늘은 안싸우실까?

7일 부산진구연학초교 어린이들이 국회를 견학해 방청석에서 본회의 외교, 통일, 안보에 관한 대정부질문을 경청하고 있다...

李국방 “北로켓, 궤도진입 실패 판단”(1보)

이상희 국방부 장관은 5일 북한의 장거리 로켓 발사와 관련, "지금까지 판단한 것은 1∼3단계 탄체가 모두 해상에 추락한 것으로 판단한다"며 "그러나 어떤 물체도 궤도에 진입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뉴시스

전쟁 후 본회의 개회…민주당은 불참

2일 밤 본회의장에서 열린 본회의장에 민주당이 불참한 가운데 김형오 국회의장이 여야 협의 합의한 개정법률안을 가결하고 있다. 한편, 이날 한나라당과 민주당은 미디어관련 쟁점 법안을 사회적 논의기구에서 100일간 논의..
이미지

미궁속 ‘결전의 날’은 밝았고

김형오 국회의장이 언론관계법 등 쟁점법안 처리와 관련해 제안한 중재안을 한나라당이 거부하면서 극적 타결이 예상됐던 여야 협상이 다시 미궁으로 빠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