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 구제역 청정국 한국지위 인정 연기

미국 농무부가 한국의 구제역 청정국가 인정시기를 무기한 연기했다. 한국무역협회는 미국 농무부 동식물검역청(APHIS)이 지난 8일 한국의 구제역 청정국 지위 인정시기를 무기한 연기한다고 12일 밝혔다. APHIS는 ..

김형오, 학자금 상환제도 관련 "조속한 판단 내려야"

김형오 국회의장이 8일 취업후 학자금 상환제도(ICL제도) 관련법의 심의 지연으로 인해 많은 논란과 걱정이 있는 것과 관련, "이 문제는 교과위가 핵심 소관 상임위로, 교과위는 국민들이 더 이상 걱정하지 않도록 조속..

세종시 수정 vs 원안 다시 팽팽

오는 11일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발표를 앞두고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가 수정안 반대 입장을 재확인해 여당내 갈등이 적지 않은 가운데, 국민 여론 역시 수정안과 원안추진 의견이 다시 팽팽해진 것으로 조사됐다...

윤증현 “일자리 창출이 최우선과제”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이 7일 일자리 창출이 최우선 국정과제임을 피력했다. 윤 장관은 이날 새벽 경기도 성남의 두리건설인력시장을 방문해 일자리를 구하는 근로자들을 만나 위로하면서 "일자리가 창출돼야 가정이 유지되고,..

연 10% 저신용 서민전용 예금 나와

올해 4월부터 저신용 서민층을 위해 연 10% 금리의 예금상품이 출시된다. 또 오는 2학기부터 중산층 이하 모든 가정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후 학자금 상환제도가 시행되고, 야간 돌봄 전담 유치원이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