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한그룹, 일본 NTN사와 MOU체결

경상북도(김관용 도지사)는 금년에도 일자리 창출을 도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외국인기업 투자유치에 발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경상북도와 경주시 15일 일본 오사카 뉴오타니호텔에서 서한그룹, 일본 NTN사와 201..

대한통운, 이원태 신임사장 취임

대한통운 이원태 신임사장 취임식이 13일 오전 서울 본사 13층 강당에서 열렸다. 이 신임사장은 “막중한 임무를 영광스럽게 생각하면서도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그룹의 조기 정상화, 그리고 회사가 국내 정상을 넘어..

넥슨, 부산에 게임 개발 스튜디오 설립

온라인게임 업체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이 부산시에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1월 중순부터 인력 채용에 나선다. 이번 개발 스튜디오 설립은 지역 게임산업 육성과 지방의 우수 개발 인력 발굴 및 투자..

‘좀 더 따뜻한 곳으로 보따리 싸볼까’

지난해는 고용시장에 불어 닥친 한파 때문에 신입직 채용은 물론 경력직 이직 시장도 얼어붙었었다. 하지만 올해 경기회복 조짐과 더불어 취업문이 작년에 비해 넓어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직장인들의 이직에도 가속..

中企 3년간 산업기밀 유출 피해 4조원대

11일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회장 직무대행 박용현)가 공동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산업기밀 관리실태’조사결과, 산업기밀 유출 1건당 평균 피해금액이 10.2억원에 이르는 등 중소기업의 기술유출..

대부분 여성 유기농식품 선호

우리 나라 여성의 상당수가 유기농 제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유기농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져가는 2010년의 한국인의 삶에 유기농..

강신익 사장 “3D 보편화될 것”

지난 8일 막을 올린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인 CES의 화두는 3D TV였다. 이번 박람회에서 글로벌 메이저업체 모두가 3D TV를 비롯해 블루레이 플레이어, 모니터 등 다양한 3D 전략 상품을 대거 공개했다. 글로..

코퍼스트, 천정형 난방기 ‘바이썬’ 출시

전기 난방기 전문업체 코퍼스트(www.kofirst.com)는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방식으로 소비자의 건강까지 생각하는 천정형 원적외선 복사열 난방기 ‘바이썬(BYSUN)’을 최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