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포스코 올해 계열사 10개 추가..최다기록

올해 46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가운데 포스코가 계열사수를 가장 많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하는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현황에 따르면 포스코의 계열사는 지난 1월 33개에서 12월 1일 현재 43개..

STX그룹, 내년 수주목표 올해 2배..33조원

STX그룹이 내년 경영목표로 ‘수주 33조원, 매출 25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제시했다. 수주는 올해(예상치) 16조원보다 106%, 매출액은 올해 23조원보다 9% 각각 늘려 잡은 금액이다...

S&T대우, 전 임직원에 스톡옵션

S&T대우가 전체 임직원에게 이른바 ‘주식매수선택권(스톡옵션)’을 부여했다고 28일 밝혔다. S&T대우는 올 초부터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노력으로 전 임직원이 임금삭감 및 순환무급휴직 등에 동참한 데 이어 2년 연속..

충주시 '친환경 미생물발효 퇴비제조시설' 건립

충북 충주시는 친환경 농업 확대를 위해 친환경 미생물 발효퇴비 제조시설 건립에 나섰다. 26일 충주시에 따르면 사업비 7억 2천만원을 들여 내년 6월까지 살미면 내사리 16번지 4천975㎡ 터에 농자재창고 2동(..

중기청, 영등포 교보문고 강제조정

대기업이 중소기업의 상권을 침해했다며 제기된 사업조정 요구에 대해 정부가 처음으로 강제조정안을 마련했다. 중소기업청은 서울시 서점조합이 교보문고 서울 영등포점에 대해 신청한 강제조정건에 대해 최근 사업조정심의회를 소..

정부, 배출권 거래제 도입 검토

정부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총량제한 배출권 거래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다만, 산업 여건을 고려해 철강, 석유, 화학 등 분야는 유예될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인다. 25일 기획재정부와 지식경제부에 따르..

에듀윌 ‘2009 사랑의 쌀 나눔 대상’ 수상

전문 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동 국회 의원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2009 사랑의 쌀 나눔 대상 시상식’에서 후원부문 단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