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유럽 재정위기로 나흘째 상승… 1,150원선 돌파원ㆍ달러 환율이 유럽 재정위기 불안이 계속되며 4거래일째 상승함 1,500원선을 돌파했다. 23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6.7원 오른 1,152.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원화 약세는..
피치 "한국 구조화금융 신용등급 전망 안정적 유지"국제 신용평가사 피치는 23일 내년 한국의 구조화금융(Structured Finance, SF)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고 밝혔다. 피치는 "한국의 높은 가계부채 수준은 내년 자산가격을 끌어내리는 요인으..
"원화, 금융불안 민감도 세계 7위… 주요국 통화보다 민감"원화가 다른 주요국 통화보다 금융불안에 대해 민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경제연구소 정대선 선임연구원은 22일 `글로벌 금융불안이 원ㆍ달러 환율에 미치는 영향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세계 주요국 33개 통화한 비교한..
골드만삭스 "한국, 유럽위기 취약성 중간수준"한국의 유럽 재정위기 충격에 대한 취약성이 신흥국가 중에서 중국 등과 함께 중간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골드만삭스자산운용 짐 오닐 회장은 21일 발표한 월간 보고서(Monthly Insights)에서 한국을 러시아..
산업은행, 고졸 출신 신입행원 50명 정규직 채용산업은행은 고졸 출신 50명을 정규직 신입행원으로 채용하는 절차를 끝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은행은 이번에 최초로 고졸을 행원으로 채용하면서 지방 소재 고교 출신을 50% 채용하고 지역할당제를 시행했다. 이에..
환율, 美 재정적자 감축합의 실패에 사흘째 상승원ㆍ달러 환율이 미국 의회 슈퍼위원회의 재정적자 감축합의 실패로 인해 불안감이 확산되며 3거래일째 상승했다. 22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4.6원 오른 1,145.3원으로 거래를 마감..
민변·참여연대, 론스타에 조건없는 매각명령 내린 김석동 금융위원장 고발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민변)과 참여연대는 21일 론스타 펀드에 관한 직무유기 혐의로 김석동 금융위원장을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들은 김 위원장과 금융위 간부 등 8명을 상대로 낸 고발장에서 "금융위가 론스..
환율, 유럽 불안감에 1,400원선 돌파… 1,140.7원원ㆍ달러 환율이 유로존 재정 위기와 ECB 역할 확대를 놓고 이견이 나오는 등 유럽에 대한 불안감이 확산되며 상승했다. 21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전날 대비 1.8원 오른 1,140.7원에 ..
금감원, 주가조작 외환은행 이사 3명 해임 압박 나서금융감독원은 21일 오전 래리 클레인 외환은행장 겸 외환은행 이사회 의장을 불러 외환카드 주가조작에 연루된 미국 사모펀드 론스타 측 외환은행 이사 3명을 해임하도록 압박했다. 해당 임원은 마이클 톰슨, 엘리스 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