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 연루된 보험설계사 영원히 퇴출앞으로 보험사기에 조금이라도 연루된 보험업계 종사자는 관련 직종에서 영원히 퇴출된다. ‘나이롱 환자’처럼 보험사기에 악용될 소지가 큰 현재 뇌(성인과 12세 이하로 구분), 목, 허리 등의 부위와 관련된 교통사고 경..
그리스 이어 이탈리아 악재로 주식펀드 수익 하락세지난 주 그리스에 이어 이탈리아 악재까지 겹치면서 국내 주식형펀드 주간 수익률이 2주째 하락세를 이어갔다. 옵션만기일 프로그램 매도세가 증시에 악재로 작용한 것도 펀드 수익률 하락에 큰 요인이 됐다...
부산국제금융박람회(부산머니쇼) 17일부터 개최부산을 파생상품과 선박금융 특화 금융중심지로 육성하고 서민들의 금융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2011 부산국제금융박람회(부산머니쇼)가 17일부터 사흘간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이 박람회에는 BS금융그룹..
가구당 부채 5천만원 돌파… 빚진 가구 62.8%우리나라 가구의 평균부채가 5천만원을 돌파했다. 빚을 진 가구가 62.8% 달하고 평균 부채액은 8천만원을 넘어섰다. 저소득층과 자영업자 재무건전성도 전년도보다 다소 악화된 것으로 조사됐다. 통계청과 금융감독원, 한..
한은, 기준금리 다섯달째 동결… 연 3.25%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가 기준금리를 3.25%로 동결, 금리가 다섯달째 동결됐다. 금통위는 11일 김중수 총재 주재로 정례회의를 열어 기준금리를 현행대로 연 3.25%로 유지하기로 했다. 이번 금리동결은 그..
은행 가계대출 다시 크게 늘어나당국의 가계부채 규제로 인해 최근 증가폭이 크게 둔화됐던 은행의 가계대출이 다시 크게 늘어났다. 한국은행이 10일 발표한 `2011년 10월중 금융시장 동향'에 따르면, 10월 은행의 가계대출 규모가 전월에 비해 3..
이탈리아 위기로 환율 급등… 1,130원대원·달러 환율이 이탈리아의 국채금리 급등 여파로 1,130원대로 급등했다. 10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달러화에 대한 원화 환율은 전날보다 16.80원이나 오른 1,134.20원으로 거래를 마감했다. 이는 지난달 21일..
기업은행, 수출입기업에 1조원 규모 특별자금 지원기업은행은 8일 환율 상승과 수출대금 입금 지연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내년 10월 말까지 약 1조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원자재 구입, 수입 결제, 수출환어음 매입대금 상환 등 용..
우리은행-주택금융공사, 서민금융지원 업무협약우리은행은 7일 본점에서 주택금융공사와 `서민금융지원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주택금융공사는 인터넷을 이용한 관련 대출 상품을 출시하는 등 서민근로자의 주거안정을 위한 협력을..
은행들, 수능일 오전 10시부터 영업 시작은행들이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시행되는 오는 10일 영업시간을 평소보다 1시간 늦춘다. 7일 은행연합회에 따르면, 은행들은 시험일의 교통소통, 소음방지, 원활한 문답지 수송 등을 위해 10일 하루 동안 은행 영업시간을 ..
신용보증기금(신보), SOC유동화보증제도 시행신용보증기금(신보)은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민간투자법' 개정안이 5일 발효됨에 따라 6일부터 `SOC유동화보증제도' 시행에 들어갔다고 최근 밝혔다. 이 제도는 민자사업에 참여하는 건설사가 금융기관 대출을 유동화채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