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간 주유소 휘발유값 8주째 상승… 최고치 또 경신

전국 주유소의 주간 휘발유 판매가격이 또 올라 지난주에 기록한 사상 최고치를 다시 갈아치웠다. 28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이번주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된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주간 휘발유값 최고치였던 지난주 가격..

국제유가, 美 원유재고 감소로 3개월만에 최고치 상승

25일(현지시간) 국제유가는 미국의 국내 원유재고가 줄었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올랐다. 하지만 유럽발 악재와 미국의 소비자신뢰지수 하락으로 상승폭이 제한됐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1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산..

포스트 카다피 시대 맞아 건설업계 기지개

무아마르 카다피의 사망으로 리비아 내전이 막을 내리면서 한동안 움츠러들었던 리비아 진출 국내 건설업체들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 25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리비아에 진출한 우리 건설업체들은 다음달부터 중단된 공사 현장..

내년 국제유가 올해보다 7-8% 하락 전망

국제 유가가 내년에 하향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됐다. 한국석유공사는 25일 '국제석유시장 동향 및 전망' 보고서에서 "내년 유가가 올해보다 7-8% 하락할 것"이라며, "경제 상황이 나빠져 2008년 같은 금융위..

전국 휘발유 평균가격 1천990원 넘어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하는 휘발유 가격이 48일째 연속으로 상승하며 ℓ당 1천990원을 넘어서 2천원대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24일 석유제품 가격정보 사이트인 오피넷에 따르면, 23일 전국 주유소의 보통휘발유 평..
이미지

한화, 伊 세리에A 명문구단 유벤투스 1년간 후원

한화그룹은 22일(현지시간)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의 명문구단 유벤투스 FC(Juventus FC)와 1년간 태양광 에너지 부문 독점 스폰서십 계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계약에 따라 한화는 유벤투스의 공식 ..

한진해운 임원들 또 급여 10% 반납

미국와 유럽의 경기악화 및 이로 인한 극심한 해운 경기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1위 해운업체 한진해운 임원들이 급여 일부를 반납하기로 했다. 한진해운은 최은영 회장, 김영민 사장을 비롯한 임원 51명이 이..
이미지

부산서 친환경 수소연료전지발전소 준공

온실가스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친환경 수소연료전지 발전소가 20일 부산에서 준공돼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다. 300억원의 민간투자(부산연료전지발전) 사업을 통해 부산 강서구 화전산업단지내 세워진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는..

두바이유 소폭(0.15달러) 하락… 105.38달러

두바이유 국제 현물가격이 소폭 하락했다. 한국석유공사는 20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15달러 내린 105.38달러를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싱가포르 현물시장에서 보통휘발유 값은 전날..

가스공사, 모잠비크 해상광구서 초대형 가스전 발견

지식경제부는 20일 한국가스공사가 아프리카 모잠비크 북부해상에서 대규모 천연가스전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가스가 발견된 탐사정은 Area4 광구의 네 개 탐사정 중 첫 번째 탐사정으로, 잠재 자원량은 최소 15..

두바이유 소폭(0.31달러) 상승… 105.53달러

두바이유 국제 현물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는 19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31달러 오른 105.53달러를 기록했다고 20일 밝혔다. 싱가포르 현물시장에서 보통휘발유 값은 전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