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운건설 '열배 넘는' 금광기업 인수 추진

세운건설이 법정관리 중인 금광기업 인수에 나섰다. 하지만 세운건설은 시공능력 평가액 기준으로 금광기업의 10분의 1에도 못 미치기 때문에 최종 성사 여부에 건설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정유업계, 정부 가짜석유 단속 강화에 일제히 환영

정유업계는 정부가 14일 주유소 폭발사고와 차량폭발 등의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 가짜석유(유사석유) 유통 근절 대책을 내놓고 가짜석유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기로 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다. GS칼텍스는 "석유제..

두바이유 소폭 하락(0.77달러)… 103.94달러

거래일 기준으로 엿새째 상승한 두바이유 국제 현물가격이 소폭 하락세로 돌아섰다. 한국석유공사는 13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0.77달러 내린 103.94달러를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뉴..

두바이유 6일째 상승(2.48달러)… 104.71달러

두바이유 국제 현물가격이 거래일 기준으로 6일째 상승했다. 한국석유공사는 12일 거래된 두바이유 현물가격이 전 거래일보다 배럴당 2.48달러 오른 104.71달러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뉴욕상업거래소(NYMEX..
이미지

4년만에 용산국제업무지구 드디어 착공돼

자금난으로 4년이나 표류하며 좌초의 우려까지 낳는 등 한 때 추진에 극심한 난항을 겪던 세계 최대 규모의 초대형 도심개발사업인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이 드디어 '첫 삽'을 떴다. 용산역세권개발주식회사는 11일 ..

국내 종합상사 해외자원개발 대박에 '웃음만발'

국내 종합상사들이 미래의 '캐시카우'로 촉망받고 있는 자원과 에너지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들은 해외 광물과 석유, 가스 등 새로운 자원 탐사에 눈을 돌려 굵은 땀을 흘린 끝에 자원개발에 성공해 웃음을 감추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