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SK건설, 7천억원 파나마 최대 화력발전소 수주

SK건설은 파나마 최대 규모의 화력발전소 '파코(PACO) 플랜트' 신설 공사를 6억6천200만달러(7천억원)에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캐나다의 세계적인 광업회사인 INMET사의 파나마 내 자회사인 MPSA사가 발..

현대종합상사, 가스공사와 해외 가스사업 개발 협력 MOU

현대종합상사는 최근 한국가스공사와 해외 가스사업 개발 등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측은 협약에 따라 해외 신규 가스사업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해외사업 정보 공유 및 공동 참여..

신재생에너지업계에 1.2조원 보증 지원

신재생에너지업계가 1조2천억원 규모의 보증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지식경제부는 1일 역삼동 과학기술회관에서 신재생에너지 동반성장 보증펀드 출범식을 열었다며 이같이 밝혔다...

현대오일뱅크 고도화율 30.8%... 업계 1위 등극

현대오일뱅크가 제2고도화 설비 준공을 통해 업계 최고의 고도화율을 달성하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현대오일뱅크는 1일 충남 대산공장에 하루 5만2천배럴의 중질유를 처리해 경질유로 변환하는 제2고도화 설비를 ..

한전 사장에 김중겸 전 현대건설 사장 임명 유력

한국전력공사 사장에 김중겸 전 현대건설 사장이 임명될 것으로 보인다. 31일 정부당국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이날 오후 공공기관운영위원회의를 열어 김 전 사장을 비롯한 2명의 한전 사장 후보에 대해 심의했다...

"2020년까지 6조원 R&D 투자해 80년 수명 원전 개발"

한국수력원자력은 오는 2020년까지 모두 6조원의 연구개발(R&D)비를 들여 원전 안전성을 지금보다 10배 이상으로 크게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원자로의 경제성을 20% 이상 높이고 원전 수명은 현재보다 20년 늘려..

7월 석유제품 수출 52억弗...'1위' 수출품목 등극

지난 7월 석유제품이 51억8천800만 달러치나 수출되면서 우리나라 1위 수출품목에 올랐다. 지식경제부는 같은 달 선박은 36억 달러, 자동차는 35억 달러의 수출금액을 올리는 데 그쳐 석유제품이 큰 차이로 1위에 ..

태영건설, 204억 몽골 수자원사업 수주

태영건설은 한라산업개발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발주한 '몽골 울란바타르시 야르막 지역 용수공급 및 수자원이용 효율화 사업'을 204억원에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