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광 5호기 이르면 12월5일 재가동"

미검증 부품을 교체하기 위해 가동이 중단된 원전 영광 5·6호기 중 5호기가 이르면 다음달 초순에 가동이 재개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영광원전 5,6호기의 재가동을 최대한 앞당기기 위해 부품구매 태스..

김중겸 한전 사장 사표 수리될 듯

김중겸 한국전력공사 사장이 결국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김 사장이 물러나면 해외사업 강화와 전기요금 인상 등 김 사장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사업이 당분간 힘을 얻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 8일 정부 핵심 ..

'용산개발사업 자본금 확충' 긴급이사회 8일 개최

코레일과 롯데관광개발의 갈등으로 인해 자금난에 빠진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사업의 자본금 확충을 위한 긴급 이사회가 오는 8일 열린다. 자산관리위탁회사(AMC)인 용산역세권개발㈜은 8일 오후 3시 이 사업의 시행사..

울진 원전 2호기 발전 재개

한국수력원자력은 가동이 중단된 95만kW급 울진 원전 2호기가 원자력안전위원회로부터 1일 재가동 승인을 받아 2일 오전 5시25분께 발전을 재개했다고 밝혔다. 울진원전 2호기는 지난달 28일 오전 2시45분께 ..

검찰, '비자금 조성' 대우건설 본사 압수수색

대우건설 비자금 조성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대구지검 특수부(김기현 부장검사)는 30일 오전 9시 30분께 소속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서울에 있는 대우건설 본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실시했다. 검찰은 압수수색 대상..

검찰, 벽산건설 서울 빌딩 압수수색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임관혁 부장검사)는 아파트 미분양 물량을 떠넘긴 회사를 직원들이 고소한 사건과 관련해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벽산건설 서울 빌딩을 30일 오후 전격 압수수색했다. 벽산건설 직원 108명은 ..

한수원, 영광원전 5호기 변압기 교체키로

한국수력원자력은 영광 원자력발전소 5호기의 변압기를 교체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한국수력원자력 관계자는 "출력이 85%인 상태에서 변압기의 가스농도가 더 올라가지 않고 안정 상태를 유지해 운전을 지속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