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은 기준금리 동결… 김중수 "지켜보겠다"

한국은행은 8일 김중수 총재 주재로 금융통화위원회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행 연 3.25%로 유지했다고 밝혔다. 기준금리는 2011년 6월 3.25%로 0.25%포인트 상승한 뒤 12개월째 유지됐다. 금융통화위원회의 이..

전경련, 대·중소기업 양극화 주범은 '중기 부채 과다'

"양극화 원인은 대기업의 탐욕 때문이 아니라 중소기업의 재무구조 때문이다." 경제민주화 반박 이후 연일 날 선 재계 입장을 대변하고 있는 전국경제인연합회가 이번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격차가 커지는 원인이 중소기..

사후피임약 약국판매, 네티즌 찬반 논란 가열

사후 피임약을 약국에서 살 수 있게 된다는 소식을 놓고, 누리꾼들 사이에 찬반 논란이 뜨겁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사후 피임약을 전문의약품에서 일반 의약품으로 분류했다. 공청회 등을 거쳐 이 안이 최종 결정되면 약국에..

KB투자증권 "한국타이어, 수출호조로 실적 상승"

KB투자증권이 8일 한국타이어에 대해 원자재 가격안정과 수출 호조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신정관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한 국산 타이어가 한미FTA와 한EU FTA..

한국전력, 요금 인상 앞두고 이틀째 '최고가'

한국전력이 때이른 더위로 인한 요금인상 기대감에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8일 오전 9시3분 현재 한국전력은 전 거래일 대비 1.45% 오른 2만4450원에 거래되며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롯데홈쇼핑 잇단 구설수, 강현구 겸직CEO 때문인가?

롯데홈쇼핑이 최근 잇단 구설수에 오른 이면에는 올초 신헌사장이 롯데쇼핑 사장으로 가고 후임으로 강현구 롯데닷컴 부사장이 사장을 겸직하면서 부터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측근인 신헌 사장의 공백이 큰 모양이다...

현대증권 "포스코, 마진개선 효과 충분"

"포스코의 펀더멘탈은 탄탄하다." 현대증권은 포스코가 판재류시황 부진에도 마진 개선 효과가 충분하고 안정적인 판매량과 탄력적인 원가절감으로 2분기 영업이익이 961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준일 락앤락 회장 방송대에 3억 쾌척

㈜락앤락 김준일 회장이 방송대에 대학발전기금 3억원을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발전기금은 9월 완공되는 서울 종로구 동숭동 방송대 본관 내 휴식공간을 조성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보험사들 변액보험 수익률 의무공개 앞두고 '경련'

보험사들의 판도 변화를 가져올 변액보험 수익률이 9월부터 의무적으로 공개된다.이에 앞서 신한은행이 수익률을 전격 공개 하자 보험사들은 '충격'을 먹은 듯 술렁거렸다.삼성생명,대한생명,교보생명,신한생명,삼성화재,현대해..

백요셉 안철수 공격… 임수경 리트윗논란 종북공방 번져

임수경 막말 논란을 일으킨 당사자인 백요셉씨가 이 번에는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대통령 감이 아니다며 비판하고 나서 논란이 되고 있다. 종북논란을 일으킨 백씨는 여당이 보낸 트로이 목마 역할을 하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넥슨 서민 사장 검찰 기소 송치

게임업체 넥슨의 회원 정보 유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넥슨 대표이사 등 임직원 3명을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해킹을 당한 기업체 대표가 개인정보 관리 소홀을 이유로 수사기관에 입건되고 기소 의견으로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