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해군, 침몰함 실종자 구조작업 재개

해군은 30일 오전 서해 백령도 인근에 침몰한 천안함의 실종자 구조작업을 재개했다. 군 관계자는 이날 "해군 해난구조대(SSU)가 이날 오전 2시부터 동강난 함미에 접근해 진입 통로 개척 작업을 진행했다"면서 "작업..

직장내 남녀차별에 대한 인식 엇갈려

노동부가 제10회 남녀고용평등강조주간(4월1일~4월7일)을 맞아 일반국민 1,000명(만 20세 이상의 성인남녀)을 대상으로 남녀고용평등 국민의식 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민의 81.3%가 과거에 비해 직장 내 성차별..

타미플루 품귀현상 뒤에 ‘불법 사재기’

지난해 가을 신종플루가 전세계적으로 기승을 부렸던 때에 타미플루의 품귀현상이 빚어진 데는 의사들의 무분별한 처방전 발급과 다국적기업의 사재기 비리가 폭로됐다...

주민등록증에 서명·유효기간 추가된다

앞으로 주민등록증에 서명과 유효기간, 성별 등이 추가적으로 기재된다. 해외이주자의 주민등록 사항도 말소되지 않고 별도로 관리된다. 행정안전부는 26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주민등록법 및 시행규칙’ 개정안을 입..

‘안중근 유해’…韓·中·日 공동 발굴 추진

순국 100년, 나라를 되찾은 지 65년이 지난 지금, 안 의사는 어느 땅 아래에서 잠들어 있을까. 안중근 의사 순국 100주년(3.26)을 맞는 올해 안 의사 유해발굴을 위한 ‘합동유해발굴단’이 구성된다...

韓 "하루에 35명 자살"…OECD 중 최고

우리나라 국민의 자살사망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보건복지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종교지도자 자살예방 대국민 성명 발표

보건복지부(장관 전재희)와 (사)한국종교지도자협의회는 자살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하여 ‘자살없는 건강사회 구현! 종교지도자 대국민 성명’을 3월 24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발표한다...

23일 중부 가끔 구름

오늘 전국은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 영향을 받은 후 점차 벗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전날 중부 지방에 눈과 진눈깨비가 내리며 일부 지역에는 몇cm 쌓인 가운데, 강원 산지와 경북 북동 산지에는 이날까지 눈이 내릴 것이..

성폭력 외국인 범죄자 “영원히 추방한다”

성폭력 범죄 전력이 있거나, 성폭력을 저지른 외국인은 국내에 발을 들이지 못하게된다. 22일 법무부에 따르면 이 같이 외국인 외국인 범죄자에 대한 제재조치를 담은 ‘입국규제 업무처리 등에 관한 지침’이 2월부터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