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근혜 취임 2년, 대통령의 시간은 흐른다

국정지지율 33%로 임기 2년차를 맞이한 박대통령에게 벌써 레임덕이란 말이 등장하기 시작한다. 본인은 불어터진 경제란 말로 속이 곪은 심정을 토로했다. 남은 3년의 시간 곪고 터진채로 남탓하는 대통령을 보고 싶지 않..

충청도를 무시하지 마라.

이완구 총리 후보자에 대한 충청도민의 여론조사 결과가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지역출신이면 찬반여론을 뒤짚을 정도로 충청도가 지역감정에 휘둘리는 지역인가? 그보다는 충청도를 막판 변수취급해온 것에 대한 소외감과 섭..

[재경칼럼] 한국 재벌에 대한 소고

현재 우리나라의 가장 큰 이슈는 ‘재벌 개혁’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재벌 개혁에 대한 요구가 정치권, 언론, 시민사회 전반적으로 번지고 있다. 특히 여야 정치권에서는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당별로 정책 차이는 있지만..

[재경컬럼] 스티브 잡스의 죽음과 한국

애플의 공동창립자인 스티브 잡스가 지난 5일 세상을 떠났다. IT시대의 꽃을 피운 천재였지만 암이라는 병마를 이겨내지 못하고 길지 않은 생을 마감했다. IT업계 혁신의 아이콘으로 불린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 투병 끝에..

[재경컬럼] 최 장관, 대기업 경영진 월급 왜 지적했나?

전날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이 "대기업들은 경력직만 선호하고 경영진 월급을 지나치게 많이 주고 있다"고 언급한 가운데, 대기업 경영진의 월급이 얼마나 되는 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런 가운데, 대기업 관계자들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