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8일 전 세계 코로나19 발생현황

8일 WHO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종합)

8일 세계보건기구(WHO)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0시 기준으로 전 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5억7909만2623명, 누적 사망자는 640만7556명이다. WHO의 권..
중국, '대만포위' 훈련에 동남아 항공편 줄줄이 지연

중국 실탄훈련에 세계 항공편 무더기 취소·우회

중국이 대만을 둘러싸고 실사격 훈련을 하면서 대만행 여객기의 취소, 우회가 속출한다고 로이터 통신이 5일 보도했다. 영향권에 놓인 항로는 상대적으로 많지는 않지만 중국이 대만을 둘러싸고 미사일을 쏘는 훈련을 하면서 ..
러시아 국영가스업체 '가스프롬' 로고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DB 및 재판매 금지]

겨울철 앞두고 유럽 에너지 확보전 치열

겨울철이 다가오면 에너지 확보를 위한 국제적 경쟁이 더욱 격화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러시아가 유럽행 천연가스 공급 감축으로 에너지 부족 사태에 직면한 유럽이 올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을지가 한·중·일 3..
로널드 레이건호 [미 해군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中, 미사일 발사·봉쇄 훈련에 美, 항모 대비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에 반발해 중국이 대규모 군사훈련을 통해 사실상 대만 전면 봉쇄 훈련에 나서자 미국이 인근 해역에 배치된 항공모함에 체류 연장과 함께 상황 주시를 명령하면서 대만해협을 놓고 위기..
영국 중앙은행

영국 BOE 경기침체 전망, 27년만에 금리 '빅스텝'

영국 중앙은행인 잉글랜드은행(BOE)이 경기침체를 전망하면서 두 자릿수 물가 급등세를 잡기 위해 27년 만에 금리 '빅스텝'을 단행했다. BOE는 4일(현지시간) 통화정책위원회(MPC)에서 기준금리를 1.25%에서 ..
뉴욕증시

홍콩 핀테크업체 뉴욕증시서 이상 급등락

홍콩의 신생 핀테크 회사의 주가가 미국 뉴욕증시에서 지난해 게임스톱을 연상케 하는 이상 급등락을 보였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홍콩 핀테크 회사 'AMTD 디지털'은 전날보다 34.5% 내린 주당 1천..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공사 지연에 내년 여름 될지도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오염수의 해양 방류가 애초 계획한 내년 봄이 아니라 내년 여름 이후로 늦어질 수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4일 보도했다. 현지 어민단체 등은 해양 방류로 인해 수산물이 ..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연준 '대표 매파' 불러드, 1.5%P 추가 금리인상 전망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대표적인 매파(통화긴축 선호) 인사로 꼽히는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3일(현지시간) 시장 예상보다 큰 폭의 추가 금리인상을 내다봤다. 불러드 총재는..
펠로시 의장

펠로시 대만 떠났지만 美中 대만해협 긴장고조

미국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으로 미중 간의 긴장 수위는 높아지고 있다. 펠로시 의장이 이틀간의 일정을 소화하고 대만을 떠났지만, 중국은 대만을 향한 무력 시위 수위를 끌어올리며 보복에 나섰기 때문이다...
낸시 펠로시 의장

펠로시 대만방문에 中 반발 이유?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군사적 조치까지 예고한 중국의 강경한 대응에도 2일 밤 대만 땅을 전격적으로 밟았다. 미중 갈등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중국이 왜 강하게 반대하는 것일..
낸시 펠로시 의장

펠로시 "중국, 美 의원의 대만 방문 막을 수 없어"

대만을 방문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3일 "중국은 다른 미국 의원들의 대만 방문을 막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펠로시 의장은 이날 낮 차이잉원 대만 총통을 만난 뒤 연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대만의 여러 회의 ..
알리바바 본사 [제일재경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성장 신화' 알리바바·텐센트 2분기 첫 매출 감소

중국의 양대 빅테크(거대 정보기술기업) 알리바바와 텐센트(텅쉰·騰迅)가 2분기에 처음으로 매출 감소세를 기록했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3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4일 2분기 실적을 내놓는 알리바바는 매출이 2천3..
인도 뉴델리에서 만난 모디 인도 총리(오른쪽)와 솔리 몰디브 대통령.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인도 몰디브 자금 지원, 중국 견제 나서

중국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가운데 인도가 인도양의 이웃 섬나라 몰디브 끌어안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도 총리실은 2일 밤(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몰디브의 인프라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