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니애폴리스 EPA=연합뉴스)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한 데 항의하는 미국 미니애폴리스 주민들이 사건 발생 7일째인 1일(현지시간) 강제 연행이 이뤄졌던 현장에 마련된 임시 추모소 주변에 모여 있다.

8분 46초 침묵 방송한 미국 방송사 MTV...검은화면 송출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는 4일(현지시간) 오후 1시 백인 경찰의 폭력에 희생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영면을 기원하는 첫 추모식이 열렸다. 지난달 25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이 비무장한 ..
트럼프 대통령

중국, 시진핑 순방 카드로 트럼프 포위망 뚫기 나서나

중국이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도로 자국을 압박하는 상황을 정상외교를 통해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자난 21일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가 오는 7월 상트페테르부르..
트럼프 G7에 한국 · 호주 · 인도 · 러시아 초청

트럼프 주도 G7 확대에 중국·러시아 일제히 '부정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도하고 있는 주요 7개국 모임(G7)을 11개국으로 늘린 G11으로 확대하려는 움직임에 중국과 러시아가 일제히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일..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피신 1시간…시위 강력대응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백악관 앞으로 모여들자 1시간 가량 지하벙커로 피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일 미국 CNN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9일 밤 트럼프 대..
31일 오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미국의 첫 민간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실은 팰컨9 로켓의 발사 관련 보도를 보고 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에서 제작한 유인우주선은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발사되었으며, 한국시간 오늘 오후 11시경 400㎞ 상공에 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킹하게 된다. 2020.5.31

민간우주선 발사, 민간주도 우주 대항해시대 개막

미국의 민간우주선이 발사됨으로써 민간 우주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이 올려졌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는 30일 오후 3시 22분(미 동부시간 기준·한국시간 31일 오전 4시 ..
아프리카 코로나

아프리카 코로나19 발생현황…낮은 검진율 '복병'

아프리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현황을 두고 다른 대륙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감염세에 곳곳에서 여러 해석이 나오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 아프리카 지역사무소는 아프리카의 두터운 젊은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