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코로나19 경기부양법' 서명하는 트럼프 대통령

미국판 재난지원금 사용처 1위는?

미국민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급된 현금의 주 사용처가 청구서 결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미 정부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가 어려워지자 지난 3월 2조2천억달러(약 2천700조원) 규모의..
재난지원금 긴급 사용처

재난지원금 사용처, 한국과 미국 비교해보니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해 긴급 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지급하고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기본적으로 대기업 유통업체나 온라인에서는 사용할 수 없고 프랜차이즈는 가맹점에서만 결제가 가능..
버진 미디어 영국

영국 BT 대항마되나…O2-버진 미디어 합병 합의

영국 이통통신 사업자 O2와 인터넷 사업자 버진 미디어가 합병에 합의했다. 7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BBC 방송의 보도에 따르면 버진 미디어와 O2를 소유하고 있는 리버티 글로벌과 스페인의 텔레포니카는 최근 합..
자택에서 의회에 참가하는 영국 자유민주당 소속 웬디 체임벌린 하원의원

의회 정치까지 '줌'으로 이루어지는 영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적 대유행(펜데믹)과 장기화 속에서 영국은 정치까지 원격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영국 의회는 지난 달 31일(현지시간) 4주간의 휴회에 들어가면서 의사일정이 차질을 빚자 ..
코로나19 일일 정례 브리핑하는 트럼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일일 정례 브리핑에서 말하고 있다. AP 연합뉴스

미국, 5월1일 포스트 코로나 시점 정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미국의 사망자 수가 세계 2위를 기록했다. 미국 정부는 오는 5월 1일을 코로나19로부터의 재개시점으로 정했지만 사망자수가 커진 상황에서 될지 여부는 지켜봐야 알 일..
코로나19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150만명, 사망자 9만명 넘겨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150만 명으로 늘고 사망자도 9만 명을 넘겼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정체 불명의 폐렴이 보고된지 101일 만이다. 확진자는 100만 명을 넘은지 일주일 만에 50만 명이 늘어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