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백악관 언론 브리핑

트럼프 "전국에 포괄적 격리 명령 가능성 없다"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전국적인 격리 조치는 내리지 않은 전망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특별대책 브리핑에서 기자의 전국적인 격리 명..
내년 국내 증시 전망은 그렇게 밝은 것만은 아니다. 지속되는 유럽 재정위기에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사망까지 겹치면서 경제상황이 더욱 불확실해졌기 때문이다. 당장, 내년 1월부터 이탈리아 등 유럽 위기국가들의 채권이 대량으로 만기를 맞는다. 이들 국가가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지 못하면 한국도 어려움에 빠진다. 사진은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유럽중앙은행(ECB) 건물 앞에 있는 유로화 조각상. 2011.12.25

코로나19 사태로 드러난 유럽연합의 민낯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잠재되어 있던 27개 회원국 간의 분열이 수면 위로 드러나 유럽연합의 정치판을 뒤흔들고 있다. 사태는 코로나19로 가장 많은 감염자와 사망자를 기록한 스페인과 이탈리아가 바이러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사회적 거리두기 4월 30일까지 연장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 관련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정하여 사회적 거리 두기 가이드라인의 기한을 연장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9일(현지시간) 저녁 브리핑에서 "2주 뒤 사망자 숫자가 최고..
트펌프 대통령 코로나19 구제금융안

미국 사상 최대 2조 달러 구제금융안 정식 통과

미국 역사상 최대 규모로 조성된 2조 달러의 코로나19 구제법안이 정식 통과됐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7일(현지시간) 하원을 통과한 경기부양책에 서명했다. 개인에 대한 일시불 지급, 실업 수당 ..
팬데믹

코로나19 팬데믹과 경제위기, 대공황 대비해야 할까

미국의 경제가 증시 폭락과 실업률 급증 등으로 위기에 직면한 가운데 대공황 및 금융위기 상황과 비교되곤 합니다. 골드만삭스는 2분기 미국 국내총생산이 24% 하락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지금까지 내놓은 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