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동북아 외교전…G2 주도권 경쟁 '치열'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취임 초 중국 정부에 대해 미국과 중국 두 나라가 세계의 여러 문제를 해결하는“G2론’을 제창했다. 그러나 중국은 오바마 대통령의 제안을 거부했다...
이미지

美 연준, 양적완화 종료…조기 금리인상 가능

29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에서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현재 개선되고 있는 고용 극대화, 물가안정 확장을 위해 기준금리를 제로수준인 0.0 ~ 0.25 % 로 유지하는 것이 적..
캐나다 경찰이 이슬람국가(IS) 트위터 계정에 게시된 것으로 확인한 캐나다 의사당 총기 난사범 마이클 제하프-비보.

이슬람국가, 과격한 이유

지난 23일 캐나다 수도 오타와 중심부의 ‘팔러민트 힐’ 에 무장괴한이 캐나다 경비병을 사살하고, 연방국회의사당에 침입해 총기를 난사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또한 앞서 20일에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이슬람국(IS) 지..
이미지

에볼라 뉴욕 상륙, 美 소비에 악영향

에볼라에 대한 미국 시장 경계가 한단계 높아졌다. 23일 미국을 대표하는 대도시인 뉴욕시에 처음으로 에볼라 감염 환자가 확인되면서 미국 소비자가 외출이나 쇼핑을 자제하는 등 불안감이 강해지고 있다...

또 뚫린 백악관...20대 괴한 침입

미국 백악관에 흉기를 소지한 괴한이 난입한 사건이 일어난지 한달만에 또다시 괴한이 침입, 체포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CNN방송은 이날 오후 한 남성이 백악관 북쪽 담을 넘어 20m쯤 나아가다 비밀경..

미국 9월 소비자물가 0.1% 상승…물가 둔화 지속

경기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미국의 물가가 소폭 상승했다. 미국 노동부는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에너지 가격 약세 등으로 한 달 전보다 0.1% 오르는데 그쳤다고 22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카자흐스탄 카샤간 해상 유전.

세계최대 유전 ‘카샤간’, 생산재개 위기

카스피해 카자흐스탄 구역에 자리하고 있는 대형 유전 카샤간(Kashagan Field)이 가스 유출로 인해 200km에 달하는 파이프라인 교체에 40억 달러(약 4조원)의 추가 비용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박근혜 대통령이 24일(현지시간)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유엔총회 일반토의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유엔 안보리 '외국인 테러전투원 방지' 결의 채택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유엔총회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ISIL)’ 및 ‘외국인 테러 전투원(FTF)’ 문제와 관련, “대한민국은 엄격한 법집행과 효과적인 자금출처 차단 등을 통..

시리아 IS 공습 후폭풍 우려.. 전세계가 조마조마

미국과 아랍 '동맹국'들이 시리아 라카의 이슬람국가(IS) 주요 시설들을 23일 폭격했지만 IS가 구체적으로 어떤 피해를 입었는지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알자지라방송은 이미 IS 지도부가 몇 주 전부터 라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