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지진 다음날 후쿠시마 제1원전 모습 (후쿠시마 교도=연합뉴스)

규모 7.4 지진에 후쿠시마원전 오염수 탱크 제자리 이탈

지난 16일 밤 일본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발생한 강력한 지진으로 후쿠시마 제1원전의 안전관리에 문제가 생길 뻔했다. 방사성 물질 제거 작업을 진행 중인 오염수를 보관하는 후쿠시마 제1원전의 탱크 중 1기가 지진의 ..
남극 빙하 [무료이미지]

기후위기에 남극 해빙 면적 사상 최저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남극 해양 생태계를 탐사한 결과 기후 위기 영향이 곳곳에서 발견됐다고 16일 밝혔다. 그린피스는 올해 1월부터 두 달간 그린피스 환경감시선 아틱 선라이즈호로 남극을 탐사한 결과, 펭귄 서식지가..
화상 회의로 진행 중인 4차 협상 [미하일로 포돌랴크 트위터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러·우크라 4차 협상 중단…내일 재개 예정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4차 평화회담이 일시 휴회에 들어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측 협상단 대표인 미하일로 포돌랴크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고문은 1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세부 그룹별 추가 작업과..
러군 공습에 파괴된 우크라 서부 야보리우 군사기지

러, 나토 턱밑까지 폭격…"푸틴의 경고 메시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서부 야보리우에 있는 훈련장과 군사시설에 대규모 포격을 감행한 것이 서방에 보낸 경고 메시지라는 해석이 나온다. 우크라이나군 당국에 따르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8일째인 13일(현지시간) 새..
imf

IMF 총재, 러시아 채무불이행 현실화 가능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는 1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 여파로 러시아의 채무불이행이 실제로 현실화할 가능성이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뉴욕증시

美, 中기업 5곳 '상장폐지 예비명단'에 올라

미국 증권감독 당국이 회계 감독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미국 증시에 상장된 중국 기업 일부를 퇴출 예비명단에 올렸다. 회계 감독권을 둘러싼 미중 간 해묵은 갈등이 다시 부상하면서 미국에 상장한 중국 기업들의..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기시다 "윤석열 당선 진심 축하…한일 정상 소통 중요"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0일 한국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된 데 대해 "당선을 환영한다.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기시다 총리는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
'우크라에 평화를'…촛불 들고 반전시위 하는 헝가리인들

서방 제재로 러시아 경제 위기, 국가부도 전망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서방 세계의 제재로 국가 경제가 흔들리면서 국가부도 위기와 물가 급등으로 치닫고 있다. 제재에 참여해 러시아 사업을 접는 서방 주요 기업들도 계속 늘고 있다.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가 ..
우크라 사태로 중단된 노르트스트림2 가스관 사업

이탈리아 "24∼30개월 내 러시아 가스서 독립"

천연가스 수입량의 40%를 러시아에 의존하는 이탈리아가 향후 24∼30개월 이내에 러시아 천연가스로부터 독립하겠다는 목표를 8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로베르토 친골라니 이탈리아 생태전환부 장관은 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선전전 수세 몰린 러시아, 내부 언론 통제 강화

현대전에서 선전전은 전쟁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중요한 전략 요소로 평가된다. 지난달 24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전면 침공한 이후 전황의 유불리와는 별개로 선전전에서 러시아는 수세에 몰렸다는 평가를 받고..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썸네일용

전세계 코로나 팬데믹 2년간 사망자수 600만명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2년만에 전세계 누적 사망자수가 600만명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0시 기준으로 신규 사망자는 8084명이며 누적으로는 597만8096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