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이든 대통령

美, '러-독 가스관' 주관사 제재…러 가즈프롬 타격

우크라이나 침공을 이유로 러시아에 대한 단계적 제재에 착수한 미국이 러시아 국영 가스기업인 가즈프롬에 대한 제재를 추가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나는 오늘 '노르트 스트림-2 A..
일본 코로나 썸네일용

일본 코로나 사망자수 올들어 4000명 넘어

24일 NHK의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8만364명이다. 일본의 누적 확진자 수는 469만9987명이다. 또한 후생 노동성에 따르면, ..
바이든 대통령

바이든 '러 침공' 규정, 제재 나서…신냉전 현실로

미국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동부 친러시아 분리주의 세력인 도네츠크인민공화국(DPR), 루간스크인민공화국(LPR)의 독립 승인 및 군대 파병명령 발표 하루 만에 이를 '침공'으로 규정하고 본격적인 제재에 나섰다...
바이든,푸틴

백악관 "바이든, 푸틴과 정상회담 원칙적 수락"

미국 백악관은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이 프랑스가 제안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원칙적으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젠 사키 백악관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의 침..
연준

미국 경기부양책 축소, 경제회복세 꺾이나

미국에서 코로나19로 도입된 대규모 경기부양책이 최근 축소되면서 경제성장에 큰 역풍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코로나19 대확산(팬..
우크라이나 사태

미국 "러, 우크라 수도 키예프 외 주요도시 침공 표적"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다면 우크라이나 수도 키예프를 넘어 다수의 주요 도시가 표적으로 포함될 것으로 미국이 동맹국들에 경고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안을 잘 아는 익명의..
디디추싱

中 빅테크 규제에 감원한파…디디추싱 20% 감원

중국 최대 차량공유 서비스 업체 디디추싱(滴滴出行)이 심각한 사업 위축 속에서 임직원의 20%를 감원할 것으로 전해졌다. 디디추싱은 작년 6월 중국 당국의 암묵적 경고에도 미국 상장을 강행했다가 초강력 규제라는 된서..
바이든 대통령

바이든 "러 병력 복귀 검증못해…15만명 여전히 배치"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15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국경 지대에서 일부 훈련 병력을 복귀 중이라는 러시아의 주장을 검증하지 못했다며 이 지역의 군사 분쟁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우려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의 ..
러시아 푸틴 대통령

우크라이나 전쟁 '초읽기'…서방·러 극적타협 '안갯속'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임계점에 다다른 가운데 막판 극적 해법을 마련해보려는 외교적 움직임도 더욱 긴박해지고 있다. 미국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날짜를 16일로 못 박아 제시했고 세계 각국은 이에 맞춰 주재 ..
제이크 설리번 미국 국가안보보좌관

美안보보좌관 "러, 당장이라도 군사행동 가능"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전운이 고조되는 가운데 제이크 설리번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3일(현지시간) 러시아가 지금 당장이라도 우크라이나를 침공할 수 있다고 재차 강조했다. 설리번 보좌관은 이날 CNN에 출연해 러..
크림반도 노보오제르노예의 비행장에 새로 설치된 군 막사를 포착한 위성사진 [맥사 테크놀로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우크라 3면에 러시아군 대거 집결…러시아 병력증강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의 남쪽과 북쪽, 동쪽 접경에 병력을 추가 배치하면서 '3중 압박'을 가하고 있는 것이 위성사진에 생생히 드러났다고 뉴욕타임스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맥사 테크놀로지가 지난 9,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