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바이든 대통령

바이든 "미국 제조업 재기 시작됐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8일(현지시간) 미국 내 제조업 투자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면서 삼성의 반도체 투자도 사례로 꼽았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한 연설에서 "우리는 미국 제조업이 재기하기 시작하는 것..
일본 후쿠시마산 수산물 [연합뉴스 자료사진]

대만, CPTPP 가입 위해 日후쿠시마 식품수입 허용

대만 정부가 일본 후쿠시마(福島) 일대 식품 수입을 허용했다.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가입을 위해 일본의 요구를 수용한 것이다. 일본은 대만의 전례를 들어 한국에도 같은 요구를 제기할 것으로..
탄소배출

유럽 탄소배출권 가격 최고가…100유로 돌파 목전

유럽 탄소배출권 가격이 지난주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t당 100유로(약 13만7천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유럽연합(EU)의 탄소배출권 거래제도(EU-ETS)..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유로존도 '인플레 쇼크'에 조기 금리인상설 대두

유로존(유로화 사용 19개국)의 인플레이션이 예상을 뛰어넘어 역대 최고로 치솟자 유럽중앙은행(ECB)이 조기 기준금리 인상에 나설 수도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원자력 발전소 [무료이미지]

EU, 원자력·천연가스 발전 '녹색' 분류 규정안 발의

유럽연합(EU)이 천연가스와 원자력 발전에 대한 투자를 환경·기후 친화적인 '녹색'으로 분류하기로 하는 규정을 확정, 발의했다고 독일 타게스슈피겔과 로이터통신 등이 2일(현지시간) 전했다. 지속가능한 금융 녹색분류체..
천연가스

미국, 유럽 에너지난 대비 위해 한중일 등과 협의

미국이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 유럽에 천연가스를 보내기 위해 한국, 중국 등 아시아의 천연가스 수입국들과 협의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사태를 둘러싼 갈등 격화로 유럽에 수..
'우크라 4자 고위당국자 회담' 언급하는 러시아 대표

우크라 4자회담, 휴전 노력 재확인…2주 내 후속 회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임박했다는 관측 속에 러시아, 우크라이나, 프랑스, 독일 4개국은 우크라 사태 해법을 모색하는 회담을 열고 친러시아 분리세력이 장악하고 있는 우크라 동부 지역에서의 휴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