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블린켄 미 국무부 장관

미국 자국민에 러시아 여행금지령…우크라 위기 영향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우려가 고조되는 가운데 미국이 23일(현지시간) 러시아를 여행 경보 최고 단계인 4단계(여행 금지) 국가로 지정했다. 미 국무부는 우크라이나 국경에서 긴장 고조, 미국인을 노린 러시아 당국의..
일본 코로나 썸네일용

일본 코로나 6차 대유행…각 지역 만연방지 돌입

21일 NHK의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4만6199명이다. 일본의 누적 확진자 수는 202만6560명이다. 또한 후생 노동성에 따르면,..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

블링컨 "러, 우크라 공격하면 동맹국 즉각 공동대응"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은 20일(현지시간) "러시아 군병력이 우크라이나 국경을 넘어 새로운 공격행위를 한다면 미국과 동맹국은 신속하고 혹독한 공동 대응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독일 베를린을 방문 중인 그는 이..
중국 인민은행 청사

중국 경기급랭에 사실상 기준금리 LPR 0.1%p 인하

중국이 사실상 기준금리인 대출우대금리(LPR)를 두 달 연속 낮췄다. 작년 하반기부터 중국 경제의 성장 동력이 급속히 약해진 것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중국 당국이 경기 운용의 고비가 될 연초에 금리·지준율 인..
인니 정부, 식용유 가격 치솟자 리터당 1만4천 루피아에 판매 [EPA=연합뉴스]

인도네시아 팜유 수출도 규제…내수 공급 우선

인도네시아 정부가 팜유 국제가격 상승으로 자국 내 식용윳값이 40% 이상 치솟자 팜유 수출을 6개월간 허가제로 전환해 국제시장에 파장이 예상된다. 최근 내수시장 수급 차질을 이유로 석탄 수출 금지령을 내린 데 이어 ..
시진핑 중국 공산당 총서기 겸 국가주석 [신화=연합뉴스 자료사진]

시진핑 '대관식' 앞둔 중국, 5% 경제성장 사수 총력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의 장기 집권 시대 개막을 선포할 '대관식'이 될 올가을 20차 당대회를 앞두고 경기가 급속히 얼어붙으면서 중국 당국의 고심이 커졌다. 헝다(恒大·에버그란데) 채무불이행(디폴트) 사태로 대표되..
전세계 코로나 확진자 현황 썸네일용

WHO "오미크론, 백신에만 의존 안돼…3밀 회피 철저"

전 세계적으로 확산 중인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을 막기 위해서는 백신에만 의존해서는 안 된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2일(현지시간) WHO는 코로나19 상황 보고를 통해 백신접종 완료자의 돌파감염 사례 ..
일본 코로나 썸네일용

일본 신규확진 한주만에 5배…20대 확진자 많아

12일 NHK의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6378명이다. 일본의 누적 확진자 수는 178만220명이다. 또한 후생 노동성에 따르면, 이날..
세계은행

WB, 올해 세계성장률 4.1%로 하향

세계은행(WB)은 11일(현지시간)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4.1%로 하향 조정하며 성장세가 크게 둔화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선진국과 달리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은 내년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
제롬 파월

美 연준의장 "인플레 지속하면 금리 더 인상"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1일(현지시간)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할 경우 금리를 예상보다 더 인상하겠다며 긴축 기조 전환 의사를 재확인했다. 또 시장 유동성 공급을 줄이기 위해 하반기에 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