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롬 파월

美 연준의장 "인플레 지속하면 금리 더 인상"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11일(현지시간) 높은 인플레이션이 지속할 경우 금리를 예상보다 더 인상하겠다며 긴축 기조 전환 의사를 재확인했다. 또 시장 유동성 공급을 줄이기 위해 하반기에 연준..
바이든,푸틴

미·러 첫 회담, 우크라 사태 쟁점 놓고 이견만 확인

우크라이나 사태를 해결하기 위한 미국 등 서방과 러시아의 접점찾기가 험로를 겪을 것으로 보인다.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과 세르게이 랴브코프 러시아 외무차관이 이끄는 양국 협상단은 10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
연준

골드만삭스, 올해 미국 기준금리 4차례 인상 전망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4차례 기준금리를 인상할 것 같다고 골드만삭스가 9일(현지시간) 예상했다. 블룸버그통신 보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는 미국 노동시장의 급속한 진전과 지난해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제롬 파월 연준 의장

미 연준, 조기 금리인상에 양적 긴축 가능성도 시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당초 예상보다 빨리 기준금리 인상은 물론 양적긴축에 나설 가능성을 시사했다. 연준이 5일(현지시간) 공개한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에 따르면 회..
EU 깃발

서방-러시아 우크라이나 위기 협상에 EU 배제 논란

우크라이나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서방과 러시아가 연쇄 협상을 앞둔 가운데 주요 당사자 중 하나인 유럽연합(EU)이 협상에서 배제돼 논란이 되고 있다. 러시아는 미국과 유럽의 군사동맹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인도네시아 칼리만탄에서 채굴한 석탄이 바지에 실린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인도네시아 석탄수출 금지 "국익이 우선"

인도네시아 정부가 전력 부족을 이유로 석탄의 1월 수출을 전격 금지한 데 이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이 '국익 우선'을 내세워 석탄 생산업자들을 압박하고 나섰다. 인도네시아산 석탄 최대 수입국인 중국, 인도, 일본, 한..
크렘린궁

미·러·중·영·프 5개국 정상, 핵전쟁 방지 공동성명

미국, 러시아, 중국, 영국, 프랑스 등 핵무기 보유 5개국 정상들이 3일 핵전쟁 방지와 군비 경쟁 금지에 관한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크렘린궁에 따르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시진핑..
 중국

모건스탠리, 올해 중국 경제성장률 5.5% 전망

미국 투자은행(IB) 모건스탠리는 올해 중국 경제가 5.5%의 성장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미 CNBC 방송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모건스탠리는 중국 경제가 '미니 경기침체'에서 회복해 상승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