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미국

바이든, 대만에 첫 무기수출 승인…중국 "반격할 것"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지난 1월 출범 이후 처음으로 대만에 무기 수출을 승인했다. 미중 신냉전 양상 속에서 올해 새로 출범한 바이든 행정부 역시 전임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기조를 이어받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콴타스

시드니 봉쇄에 콴타스 항공 2500명 직원 무급휴직

호주 콴타스 항공이 최근 시드니 지역의 봉쇄조치 여파로 운항이 어려워지면서 2500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무급 휴직을 실시한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호주 보건당국은 코로나19 델타변이 확산으로 호주 브리즈번과 일부 인..
쿠알라룸푸르

델타 변이에 발목 잡힌 아시아 경제회복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유행으로 아시아가 글로벌 경제 회복에서 약한 고리가 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현지시간) 진단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높은 서구 선진국들과 달리 델타 변이 유행으로 최다 ..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침몰 막으려면 기후 변화에 신속 대처 필요"

인도네시아 울레마 위원회(MUI)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최근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자카르타가 10년 이내에 물에 잠길 것이라는 발표와 관련해 기후 변화에 대처할 것을 인도네시아 과학자와 정치인에게 요청했다...
로빈후드

로빈후드, 공모가 38달러. 기업가치 36조6천억원

미국 온라인 증권사 로빈후드의 주당 공모가가 38달러로 결정되면서 320억달러(약 36조6496억원) 정도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고 블룸버그통신 등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르면 로빈후드의 주당 공모가는 ..
포드

포드, 반도체 부족 70만대 생산차질에도 2분기 선방

미국 포드자동차가 전 세계적인 반도체 부족 사태에도 2분기에 깜짝 실적을 올리면서 올해 수익 전망치도 상향 조정했다고 CNBC 방송과 로이터통신 등이 28일(현지시간) 전했다. 이에 따르면 포드차는 2분기에 전년동기..
미국

확진자 재급증에 美 마스크 쓰기 지침 '유턴'

미국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가파르게 증가하면서 '마스크 쓰기' 지침이 다시 나왔다. 일부 주에서 자체적으로 마스크 의무화 지침을 되살린 데 이어 27일(현지시간)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마스크를 벗어도 ..
오피스

美 임금 올랐다지만 "인플레이션에 실제로 2% 줄어"

미국 경제가 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면서 근로자들의 임금이 최근 많이 올랐지만 물가를 감안한 실질 임금은 오히려 2%가량 줄었다고 미 경제매체 CNBC 방송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6월 미..
가오투

뉴욕증시 상장 中교육기업 주가, 규제에 98% 폭락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 한 중국 교육기업의 주가가 6개월 만에 98%나 폭락했다. 중국 교육 당국이 사교육 시장에 대한 규제와 단속을 강화하면서 직격탄을 맞았다. 28일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
구글

애플·MS·알파벳, 2분기 실적 고공행진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모기업 알파벳 등 미국 빅테크 기업들이 2분기에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들 3개 기업은 27일(현지시간) 이러한 내용의 2분기 실적을 일제히 발표했다...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6% 전망 유지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세계경제 성장률을 전망치를 6.0%로 유지했다. 이번 수정 전망치에 따르면 백신 접종 속도에 따른 선진국과 개발도상국 간에 경기 회복 격차가 더 벌어졌다. 이는 3개월 전인 지난 4월 전..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영국과 무역 강화 위해 투자 장벽 낮춰야

인도네시아가 영국과의 무역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사업 접근성을 개선하고 무역장벽을 낮춰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인도네시아 정책 연구 센터(CIPS)의 펠리파 앤 아만타 소장은 28일(현지 시각) 다른 개발 도상국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