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명박 대통령 "최빈국 도전정신 접목해야"

이명박 대통령은 10일 G20서울 정상회의와 관련, "최빈국 성장을 위해 도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어떤 의미있는 일에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미국 일간지 워싱턴포스트에 게재된 '..

SH공사, 임대아파트 거주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마련

SH공사는 다문화 및 다자녀 등 저소득세대를 위해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마련했다. SH공사는 임대아파트 입주민 중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저소득세대 동거부부 7쌍을 선정, 10일 SH공사 대강당에서 결혼식을 마련해 주었다..

서울시, 마곡지구에 하루 2만톤 재생수 공급

서울시는 상수도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물부족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하수 처리수 재이용 사업'을 적극 시행할 방침이다. 먼저, 마곡도시개발지구 내 하수처리수를 고도처리 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미지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버스, 올해 4만명 교육 참여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버스 '안심서울 튼튼이야기 버스'가 올해 운행을 마친다. 서울시는 '안심서울 튼튼이야기 버스'를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총 80회에 걸쳐 초등학교, 공원, 수영장 등에서 운행됐다...

아침에 춥다가 오후부터 점차 따뜻해져

10일에는 아침 날씨가 춥다가 오후들어서 추위가 점차 풀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10일 "오늘 날씨는 고입의 영향을 받는다"며 "전국은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서해남부해상의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흐린 날..

與 소속 시장군수, “무상급식 공약 왜 떠넘기나”

"무상급식은 야당 공약이 아니었나…난 공약도 안했는데, 일방적으로 부담을 떠넘기면 곤란하지" 한나라당 소속의 충북도내 한 기초단체장은 도의 무상급식 비용 시군 분담 방침에 이같이 당황스러워 했다. 그렇다고..
이미지

시교육청·시의회, 무상급식 독단적 추진

서울 시내 초교 친환경 무상급식 실시를 놓고 서울시와 시교육청의 향후 행보가 관심을 끌고 있다. 지난 9일 서울시의회와 시교육청, 구청장협의회가 친환경 무상급식 실행을 위한 서울공동협약 선언을 했다. 이에 서울시가 ..
이미지

'청목회 로비' 소환조사, 야당은 응하고 여당은 '불응'

전국청원경찰친목협의회(청목회)의 입법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처음으로 국회의원 관계자를 소환·조사해 수사에 박차를 가했다. 그러나 야당의원들이 검찰의 소환 조사를 불응하고 있어 수사에 큰 차질도 있을 것으로 보..

故 윤익석 건국대 명예교수…장학금 1억 학교 측에 전달

고인이 된 명예교수의 유가족이 생전에 근무했던 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해 감동을 주고 있다. 9일 건국대학교에 따르면 자연과학대학장과 한국초지(草地)학회장을 역임한 고(故) 윤익석 건국대 명예교수의 유가족이 학교 측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