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H공사, 임대아파트 거주 동거부부 합동결혼식 마련

SH공사는 다문화 및 다자녀 등 저소득세대를 위해 사랑의 합동결혼식을 마련했다. SH공사는 임대아파트 입주민 중 다문화가정을 비롯한 저소득세대 동거부부 7쌍을 선정, 10일 SH공사 대강당에서 결혼식을 마련해 주었다..

서울시, 마곡지구에 하루 2만톤 재생수 공급

서울시는 상수도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물부족 등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하수 처리수 재이용 사업'을 적극 시행할 방침이다. 먼저, 마곡도시개발지구 내 하수처리수를 고도처리 해 활용할 계획이다...
이미지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버스, 올해 4만명 교육 참여

어린이 식품안전 체험버스 '안심서울 튼튼이야기 버스'가 올해 운행을 마친다. 서울시는 '안심서울 튼튼이야기 버스'를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총 80회에 걸쳐 초등학교, 공원, 수영장 등에서 운행됐다...

아침에 춥다가 오후부터 점차 따뜻해져

10일에는 아침 날씨가 춥다가 오후들어서 추위가 점차 풀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은 10일 "오늘 날씨는 고입의 영향을 받는다"며 "전국은 대체로 맑겠지만 제주도는 서해남부해상의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흐린 날..

與 소속 시장군수, “무상급식 공약 왜 떠넘기나”

"무상급식은 야당 공약이 아니었나…난 공약도 안했는데, 일방적으로 부담을 떠넘기면 곤란하지" 한나라당 소속의 충북도내 한 기초단체장은 도의 무상급식 비용 시군 분담 방침에 이같이 당황스러워 했다. 그렇다고..

故 윤익석 건국대 명예교수…장학금 1억 학교 측에 전달

고인이 된 명예교수의 유가족이 생전에 근무했던 대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해 감동을 주고 있다. 9일 건국대학교에 따르면 자연과학대학장과 한국초지(草地)학회장을 역임한 고(故) 윤익석 건국대 명예교수의 유가족이 학교 측에..

재향군인회 박세환 회장, 자서전 수익금 5000여만원 기부

과거 장교 현역 군인 출신으로 6.25 전쟁과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용사들로 구성된 대한국민재향군인회가 장학금을 기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박세환 회장은 9일 서울 성수동 향군회관에서 자서전 판매 ..

모 대학가, 교수 연구비 횡령·폭행 의혹으로 얼룩져

국내 한 대학교가 연구비 횡령과 동료 교수 간의 폭행으로 얼룩져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9일 서강대에 따르면 학교측은 최근 교원징계위원회를 열어 국고연구비 1억여원을 빼돌린 A교수를 파면하고 대학원생과 동료 교..

서울시, 제1회 '물 산업 신기술 발표회' 개최

서울시 도시안전본부는 물산업 신기술을 보유한 업체를 대상으로 '물 산업 신기술 발표회'를 매 분기별로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그 첫 번째 발표회가 오는 30일 성동구 중랑물재생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