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학부모들이 원하는 교육정책 1순위 ‘학교안전’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1순위로 뽑은 교육 정책으로 '학교안전'이 꼽았다. 서울시는 시 교육 방향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서치앤리서치(R&R)에 의뢰, '서울시 교육사..
이미지

오세훈 시장, '2015 ICN CNR 성공개최 다짐대회' 참석

"간호업계 관련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울시도 적극 지원하겠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9일(화) 13시 30분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2010 간호정책 선포식 및 2015 ICN CNR 성공개최 다짐대회'에 참석한다...

오세훈 시장, G20 외신기자 대상 서울 홍보 나선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G20정상회의 취재 차 서울을 찾은 외신 기자들을 대상으로 도시브랜드마케팅에 나선다. 오 시장이 9일 ‘외국인에게 friendly한 글로벌 시티, 서울’을 주제로 한 두 차례의 PPT 브리핑을 통해..

진폐근로자 보험급여 형평성 높인다…절차도 간편해져

앞으로 진폐근로자는 고시임금으로 평균 임금을 적용 받을 수 있고 건강진단 절차고 간단·편리해 진다. 9일에 열린 고용노동부 국무회의에 따르면 21일부터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산업재해보상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안..

수능 D-9, 남은 기간 실수를 줄이는 훈련 필요

2011학년도 대학수학평가능력시험이 8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들을 위한 시험 잘 치르는 비책이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모 유명 학원 강사에 따르면 앞으로 남은 기간 중요한 학습전략 중 하나는 시험 당일 실수를 ..
이미지

북한산 무허가건물 자리에 생태공원 조성

성북구 정릉초교 주변 북한산도시자연공원에 들어서 있던 무허가 건물이 사라지고 북한산 둘레길과 연결되는 생태공원이 조성됐다. 서울시는 농사 및 주거용으로 무단 점유됐던 성북구 정릉4동 산1-1 일대의 생태환경을 복원..

전국 찬바람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 뚝 떨어진다

오늘 날씨는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찬바람이 불며 전국적으로 기온이 떨어져 체감온도는 대부분 영하권에 머문다. 기상청은 9일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찬바람을 동반한 추위기 기승을 부린다"며 "전라..

서울 터널관리사무소 절반이 '무허가 건물'

서울시내 도로터널관리사무소 절반이 무허가 불법 건축물인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남재경 의원(한나라당, 종로1)은 8일 "조사에 의하면 서울시내 도로터널관리사무소 15곳 중 절반이 넘는 8곳이 무허가 ..

서울 초교 '무상급식', 점점 미궁 속으로…

서울시가 단계별로 '초등학교 무상급식' 안을 추진할 것을 권고하고 있지만 서울시의회와 서울시교육청이 이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8일 '2011년 서울지역 초등학교 3개 학년 무상급식 시행 요구안'을 주장..

한국, G20 개최로 450조8000억원 경제수익 효과

한국이 G20정상회의로 미치는 경제효과가 450조8000억원으로 추정된다고 밝혀졌다. 한국무역협회 대전·충남본부는 7일 국제무역연구원의 조사결과를 토대로 이같이 밝혔다. 이 조사에 따르면 세계 금융위기 이후 G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