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명박 대통령, 환율 G20서 가이드라인 합의할 것

이 대통령은 6일 미국 일간지 월스트리트저널(WSJ)와의 인터뷰에서 "G20 재무장관회의에서 경상수지 불균형 문제를 놓고 논의해 합의를 이뤘다"며 "다음 주 정상들과 만날 때는 가이드라인에 합의할 것이다"고 밝혔다..

'삼호드림호' 선원, 216일 만에 전원 석방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피랍된 '삼호드림호' 선원들이 216일 만에 전원 석방됐다. 6일 외교통상부에 따르면 지난 4월 소말리아 해적들에게 피랍된 '삼호드림호' 선원들이 석방됐다. 삼호드림호는 피랍지에서 풀려나 안전지대..

검찰, 국회 압수수색에 청와대·여야 정치권 '반색'

검찰이 국회까지 들이닥쳐 압수수색을 펼쳐 여야 여의도 정치권이 발칵 뒤집어졌다. 6일 '청목회 입법 로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국회의원 11명의 후원회 사무실 등 51곳에 대해 법원으로부터 압수수색영장을 발..

내일 흐린 뒤 밤부터 비 쏟아져

휴일인 7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밤부터 비가 쏟아질 전망이다. 기상청은 6일 "중부지방에는 내일 오전까지 오늘보다 더 짙은 안개가 낀 뒤 낮부터 차차 흐려져 밤부터 서울, 경기, 강원 영서, 충남 서해안지..
이미지

李 대통령, 닷새 앞둔 G20정상회의…직접 나서 '점검'

이 대통령은 6일 닷새 앞으로 다가온 서울 G20(주요 20개국)정상회의를 앞두고 손님맞이를 위해 준비상황 점검에 열을 올렸다. 이날 G20정상회의가 열리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 방문한 이 대통령은 정상회..
이미지

G20 기간에 영업 못하는 노점상들 '울상'

G20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정부와 서울시가 회의장 주위 환경정리에 힘을 쓰고 있다. 서민들과 담당 공무원들이 힘을 합쳐 거리 청소 등 서울 도심 환경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과잉 환경개선으로 인해..

검찰, '한화협력사' 씨스페이시스 압수수색

한화그룹 비자금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최근 협력사인 유통업체 (주)씨스페이시스를 압수수색하고 대표를 소환조사한 것으로 5일 알려졌다.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원곤)는 지난 2일 서울 서초구 씨스..

국민연금, 쌍림동 오피스빌딩 3540억원에 매입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다음 달 초 서울 중구 쌍림동 도심가에 위치한 20층 규모의 오피스빌딩을 약 3540억 원에 매입한다고 5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르면 내달 초 서울 중구 쌍림동 146-17번지 신축..

서울 중구, 정보화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 중구는 12일까지 '구민 정보화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구청 6층 전산교육장에서 어르신1부(65세 이상), 어르신2부(55세 이상), 일반부(3..

서울시, 폭력피해 이주여성 실질적 자립 정착 돕는다

가정폭력 피해 등 국내 적응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주여성들이 늘고 있다. 서울시와 여성가족부는 이주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금천구에 ‘서울이주여성디딤터’ 자활지원센터를 열어 이들에게 교육, 자립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고..
이미지

'독립과 민주'의 현장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재개관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이달 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형무소역사관 경내에서 재개관 기념식과 예술제 공연 행사를 갖는다. 특히 기념식에서 독립과 민주인사들의 풋프린팅 순서를 마련했다. 4일부터 7일까지 독립&#..
이미지

오세훈 시장, "야당 시의원과의 화합을 위해 힘써 달라"

오세훈 서울시장이 야당 시의원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여야 의원들에게 지원을 요청했다. 오 시장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한나라당 당사에서 열린 최고 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해 "시정을 이뤄가는데 야당 시의원과의 협..

서울성곽길 내사산·서울둘레길 외사산 등산로 연결

북악산과 북한산이 연결됐다. 서울시는 북악스카이웨이길 주변 하늘마루에서 북한산 둘레길 구간인 형제봉 사거리까지 1,2km의 산책로 정비를 지난달에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북악산 와룡공원에서 북한산 둘레길까지 총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