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연금, 쌍림동 오피스빌딩 3540억원에 매입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다음 달 초 서울 중구 쌍림동 도심가에 위치한 20층 규모의 오피스빌딩을 약 3540억 원에 매입한다고 5일 밝혔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르면 내달 초 서울 중구 쌍림동 146-17번지 신축..

서울 중구, 정보화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서울 중구는 12일까지 '구민 정보화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진대회는 오는 19일 오전 10시30분부터 구청 6층 전산교육장에서 어르신1부(65세 이상), 어르신2부(55세 이상), 일반부(3..

서울시, 폭력피해 이주여성 실질적 자립 정착 돕는다

가정폭력 피해 등 국내 적응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주여성들이 늘고 있다. 서울시와 여성가족부는 이주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해 금천구에 ‘서울이주여성디딤터’ 자활지원센터를 열어 이들에게 교육, 자립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한다고..
이미지

'독립과 민주'의 현장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재개관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이달 6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형무소역사관 경내에서 재개관 기념식과 예술제 공연 행사를 갖는다. 특히 기념식에서 독립과 민주인사들의 풋프린팅 순서를 마련했다. 4일부터 7일까지 독립&#..

서울성곽길 내사산·서울둘레길 외사산 등산로 연결

북악산과 북한산이 연결됐다. 서울시는 북악스카이웨이길 주변 하늘마루에서 북한산 둘레길 구간인 형제봉 사거리까지 1,2km의 산책로 정비를 지난달에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북악산 와룡공원에서 북한산 둘레길까지 총 4..

“중소기업 지원 힘써야…키코 거래는 중단되야”

안종범 성균관대 경제학 교수는 "국민과 중소기업에 희망을 줘야할 국책은행들이 이들을 위해 자금 지원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언급했다. 안종범 교수는 지난달 국감에서 지적된 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지원 빈약과 키코 판매에..

기은, 키코 판매로 중소기업에 막대한 손해

기업은행이 키코(KIKO) 판매로 중소기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지난달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사철 의원(한나라당, 경기 부천 원미 을)이 제출한 국감 자료에 따르면 기업은행이 지난 ..

서울시, 중국 관광객 접점 마케팅 추진

서울시는 중국관광객 유치 특별대책을 발표,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폭넓은 소비자 홍보 채널을 갖춘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서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

한국자산관리공사, 경영 투명성 높여야

아시아태평양회계사연맹 회장이자 연세대 경영학 주인기(사진) 교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국감에 대해서 “공기업이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감사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업무 수수방관 등 비성실 속속 드러나

자산관리공사의 대부료 장기 연체자에 대해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이어 부실채권정리기금 잉여액을 출연 금융기관에 반환하는 것은 심각한 ‘도덕적 해이’라고 질타를 받았다...
이미지

MBC 보도국 정보, 삼성이 훔쳐봤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가 MBC 보도국 내부정보에 삼성 등 외부인이 접속해 외부로 유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노조는 1일 "MBC 보도국 내부정보를 다루는 뉴스시스템을 담당하는 내부사원이 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