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소기업 지원 힘써야…키코 거래는 중단되야”

안종범 성균관대 경제학 교수는 "국민과 중소기업에 희망을 줘야할 국책은행들이 이들을 위해 자금 지원에 더욱 힘써야 한다"고 언급했다. 안종범 교수는 지난달 국감에서 지적된 기업은행의 중소기업 지원 빈약과 키코 판매에..

기은, 키코 판매로 중소기업에 막대한 손해

기업은행이 키코(KIKO) 판매로 중소기업에 막대한 피해를 입히고 있다는 지적도 나왔다. 지난달 21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이사철 의원(한나라당, 경기 부천 원미 을)이 제출한 국감 자료에 따르면 기업은행이 지난 ..

서울시, 중국 관광객 접점 마케팅 추진

서울시는 중국관광객 유치 특별대책을 발표, 전략적인 홍보마케팅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관광마케팅은 폭넓은 소비자 홍보 채널을 갖춘 글로벌 기업과 손잡고 서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미지

한국자산관리공사, 경영 투명성 높여야

아시아태평양회계사연맹 회장이자 연세대 경영학 주인기(사진) 교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국감에 대해서 “공기업이 경영 투명성을 높이고 감사 방식을 바꿔야 한다”고 말했다...

업무 수수방관 등 비성실 속속 드러나

자산관리공사의 대부료 장기 연체자에 대해 수수방관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이어 부실채권정리기금 잉여액을 출연 금융기관에 반환하는 것은 심각한 ‘도덕적 해이’라고 질타를 받았다...
이미지

MBC 보도국 정보, 삼성이 훔쳐봤다?

전국언론노조 MBC본부가 MBC 보도국 내부정보에 삼성 등 외부인이 접속해 외부로 유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노조는 1일 "MBC 보도국 내부정보를 다루는 뉴스시스템을 담당하는 내부사원이 퇴사..

G20 앞두고 행사장 주변 음식점 원산지 실태 점검

서울시가 G20 정상회의를 앞두고 회의장 인근 음식점을 대상으로 원산지 위반업소를 색출했다. 시는 지난달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간 G20 정상회의 행사장인 삼성동 코엑스 일대와 인사동?이태원?명동 지역 음식점 1..
이미지

정부, G20 앞두고 항공·선박 보완 대폭 강화

정부가 G20을 앞두고 항공과 선박의 안전 보완을 대폭 강화했다. 국토해양부는 '서울 G20 정상회의'에 대비해 오는 4일부터 13일까지 모든 공항에서 항공보안검색 등급을 상향한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항공보안등급은..
이미지

오세훈 시장, 시민들과 함께 G20 손님맞이 대청소

오세훈 서울시장이 1800명 시민들과 함께 다가온 G20 정상회의을 앞두고 서울 도심의 새단장에 나섰다. 오 시장은 1일 오전 7시부터 한 시간 동안 1800 여 명 주민 및 공무원들과 함께 G20 정상회의가 개최되..

서울시, G20 정상회의 위한 고품격 문화예술축제 준비

G20정상회의 기간 전후로 서울에 문화예술축제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서울시는 31일 2010 서울세계등축제, MAC인디페스티벌, 삼청로 문화축제, 서울미술대전 등 외국인들이 즐길만한 다양한 장르의 품격 있는 문..

G20 회의장 코엑스 주변 거리 새단장

G20(주요 20개국) 정상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서울 코엑스 주변 거리가 산뜻한 모습으로 탈바꿈했다. 서울 강남구는 G20 정상회의 개최지인 코엑스 주변 아셈로 680m 구간 등을 최근 새롭게 단장했다고 31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