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민 행복 외면하는 공기업, 이대로 좋은가 ①] SH공사

서민들의 삶과 복지 향상을 위해 힘써야하는 공기업이 수 조원의 빚더미를 안아 오히려 서민들에게 부담을 안겨주는 꼴이 됐다. 더 심각한 것은 어마한 빚더미를 안고 있음에도 임직원들에게 수천억의 성과급 잔치를 벌인..

서울시, G20 기간 ‘도시브랜드마케팅’ 올인

“G20을 성공적으로 치르게 되면 일반적인 투자보다 강력한 경제효과가 창출하게 될 것” 오세훈 서울시장은 G20 서울 정상회의 20일을 앞두둔 21일 시청 기자브리핑실에서 ‘서울시 G20 종합 지원계획’을 발표하며 ..

태광 이어 불똥 튈까, 재계 긴장

태광과 한화그룹에서 시작된 ‘사정태풍’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다. 검찰과 공정거래위원회가 태광과 한화그룹의 비자금 조성 의혹 등에 대해 전방위 수사를 벌이는데 이어 21일 검찰이 C&그룹에 대한 압수수색에 본격 적으..

공정위, 태광그룹 솜방망이 처벌 의혹

공정거래위원회가 최근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태광그룹의 공정거래법 위반 사건에 대해 솜방망이 처벌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국회 정무위 소속 배영식 한나라당 의원은 21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대한 종합국정감사에서 “태..

[국민 행복 외면하는 공기업, 이대로 좋은가 ③] 한국전력

한국전력공사는 이번 국감에서 비리, 전기요금 미납세, 전기요금 운영 미흡 등 다양한 지적이 나오면서 여야 의원들로부터 질타를 받았다.전기 공급으로 국민에게 행복을 제공해야 하는 한국전력공사가 각종 비리로 얼룩졌다는 ..
이미지

검찰, 태광그룹 비리 수사 ‘용두사미식’

태광그룹의 비자금 의혹 수사를 맡고 있는 서울서부지검 형사5부(부장검사 이원곤)는 연일 압수수색을 실시하며 숨가쁘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태광그룹의 비자금 사실이 드러난 이후 검찰은 의혹과 연관된 6개 기업·기관에..

‘의약품도 분리수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서울시는 지난 8월 16일부터 지난달 15일까지 공모한 ‘의약품도 분리수거!’ 공모전 수상작 14편을 선정해 발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사내 의약품분리수거 전도사’는 실제로 길지 않은 글 속에 ..

한강 난지수변학습센터서 ‘허수아비 축제’ 개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전통 농경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허수아비 축제’를 오는 23일 13시부터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어른들에게는 어릴 적 고향의 추억을 되살려 주고, 어린이들에게는 한국 전통 농경문화를..

내년 건축물 옥상공원 대상지…21일부터 신청 가능

건물 옥상을 앞으로 서울시 지원을 받아 공원을 꾸밀 수 있게 된다. 서울시는 건물 옥상에 녹지를 조성할 때 사업비의 일부를 지원해주는 옥상공원화 참여 신청을 오는 21일부터 내달 5일까지 각 자치구를 통해 접수 받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