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도로로 단절된 개포동 달터공원, 생태통로로 연결

내년 5월이면 강남구 개포동 소재 달터근린공원에 생태통로가 놓여 하나로 연결된다. 서울시는 개포동길과 포이로로 인해 3개의 공원으로 단절되어 있던 달터공원을 하나로 연결한다. 지난 2008년부터 생태통로 조성을 추진..

'실버영화관' 관람객 수 15만명 돌파

종로구 낙원동 낙원상가 4층에 위치한 실버영화관이 15만명 관객을 돌파했다. 실버영화관은 옛 명화, 히트영화 등 81편을 상영하며 어르신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노인들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2..

서울시, 엔지니어링 산업의 새로운 방향성 모색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의 BS산업지원센터는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치동 SBA 컨벤션홀 2에서 '성공적 엔지니어링을 위한 4가지 트렌드’이라는 주제로 지식세미나를 개최한다...

서울시, 식품자동판매기 일제 위생점검 실시

서울시는 18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서울시 전체 식품자동판매기 1만3147대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400명과 공무원 100명이 합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제4회 서울사랑 전국공모전’ 개최

서울시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는 새로운 관광문화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한 ‘제4회 서울사랑 전국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시민이 행복한 서울, 세계가 사랑하는 서울’ 이야기라는 일반주제와 ‘친절한 한국, ..

서울시, 동절기 쪽방촌 전기․가스 안전점검 실시

서울시는 저소득 취약계층 밀집지역에 18일부터 한 달 간 전기․가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매년 하절기와 동절기를 앞두고 두 차례에 걸쳐 전기안전공사 등 관련 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쪽방촌..

서울시 최초 고도정수처리된 ‘병물아리수’ 출시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는 하루 8만 4천병의 병물 아리수 생산설비를 확충하고 18일부터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공병 등 원료공급 단계 및 전체 생산과정을 완전 자동화설비로 구성된 최첨단 고속 생산시스템을 ..
이미지

"경찰서에 저장된 개인정보 줄줄 새고 있다"

최근 경찰이 서민들의 신상정보를 허술하게 관리한 것이 드러나 분노를 사고 있다. 한 시민이 범법행위를 보고 경찰에 신고했는데, 내 신상정보가 범법자로에게 유출돼 협박을 받는다면 얼마나 황당할까? 경찰서에서 유출되는 ..

신한은행 사건 본격과…고소된 관계자 7명 검찰 소환

고소·고발이 난무했던 '신한은행 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가 본격 돌입된다. 검찰은 이번 주부터 부당 대출 의혹과 관련해 고소된 사람들을 잇달아 소환 조사할 계획이라 한 달 반 동안 계속된 신한은행 관련 수사가 분수령..

애완동물 배설물 방치하면 과태료 7만원 부과

서울도심에서의 애완견 관리가 더욱 철저해 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18일부터 주요공원 17개소에서 애완견 목줄 미착용, 배설물 방치 등 금지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를 어길 시에는 과태료 5~7..

지하철 보관함 사용료 역마다 천자만별

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물품보관함이 역별로 사용료가 천차만별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한나라당 김기현 의원은 17일 '지하철 물품보관함 운영실태' 자료를 인용해 "지하철역에서 흔히 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