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완동물 배설물 방치하면 과태료 7만원 부과서울도심에서의 애완견 관리가 더욱 철저해 질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는 18일부터 주요공원 17개소에서 애완견 목줄 미착용, 배설물 방치 등 금지행위에 대해 집중단속을 벌인다고 밝혔다. 이를 어길 시에는 과태료 5~7..
“영업시설·상호 넘겨받으면 전 소유주 빚까지 갚아야 한다”영업시설과 함께 상호까지 넘겨받으면 원래 소유주의 빚까지 갚아야 한다는 대법원 판결이 나왔다. 일상 생활 속에서도 자칫 놓치기 쉬운 일이라 종종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다. 서울 강남에 위치한 한전 아트센터는 재작년까..
지하철 보관함 사용료 역마다 천자만별서민들이 이용하는 지하철 물품보관함이 역별로 사용료가 천차만별인 것으로 알려져 시민들에게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다. 한나라당 김기현 의원은 17일 '지하철 물품보관함 운영실태' 자료를 인용해 "지하철역에서 흔히 볼 수..
[대한민국 선진화, 길을 묻다] ⑦ 이석형 전 함평군수 ‘지방자치의 블루오션과 창조 경영’"지역을 대표하는 유명인물과 특산물도 없었지만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지역 경제를 살렸다" 조선대 정책대학원 교수인 이석형 전 함평군수가 서울 광화문 광장 해치마당에서 '서울 G20 정상회의 기념 '대한민국 선진화, 길..
검찰, 태광그룹 이호진 회장 자택·사무실 압수수색전날 이호진 태광그룹 회장이 급거 귀국한 가운데 태광그룹 편법 증여 및 비자금 의혹 검찰수사 빨리 진행되고 있다. 태광그룹의 편법 증여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이호진 회장의 개인 사무실과 자택을 전격 압수수..
뉴타운 지정 남발로 상처만 남은 서울시정부와 서울시가 야심차게 출발했던 뉴타운 사업이 ’암초’에 부딪치고 있다. 이유는 조합원간 분쟁으로 착공조차 못한 것이 원인이다. 뉴타운 개발이 중단 철거지역은 폐가로 변해 '범죄 온상’으로 변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이호진 태광그룹 회장, 급거 귀국…"비자금 의혹은?"이호진 태광그룹 회장(48)이 한밤중에 급거 귀국했다. 이호진 회장은 15일 밤 11시 32분 인천국제공항에 입국장 게이트에 모습을 드러냈고 대기하던 취재진을 뿌리친 뒤 황급히 공항을 빠져나갔다...
태광그룹 비리의혹 증폭…검찰 수사 본격 돌입'편법 증여' 논란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태광그룹의 비리 의혹이 커지고 있다. 검찰은 태광이 케이블방송 사업 확장을 위해 정관계에 전방위 로비를 했다는 의혹과, 그룹 회장의 수천억 원대 비자금 조성 혐의 등을 ..
여의도 플로팅스테이지…'행. 복. 한. 음악회' 개최가을 맞아 한강변에서 계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연주회가 펼쳐진다. 오는 16일 오후6시에 여의도 한강공원 플로팅스테이지(수상무대)에서 '행. 복. 한. 음악회'가 열린다. '행.복.한. 음악회'의 “행.복.한”은..
'소리 없이 통하는 세상' 서울시 수화문화제 개최흔히 수화를 '소리 없이 통하는 표현의 언어'라고 한다. 서울시가 농아인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을 비장애인들도 체험해 보고, 수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보급을 위해 마련한 '서울시 수화문화제'가 16일 대학로 ..
서울시, 영등포구 도림로 도로 확장사업의 가로 디자인 안 확정서울시는 영등포구 도림로 도로 확장사업의 가로 디자인안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영등포구가 추진하고 있는 '도림로 도로 확장사업'은 영등포구 신길동 도림사거리부터 신길광장까지 800m 구간의 기존 왕복 6차선 도..
‘북서울꿈의숲’, 개장 1주년 맞아강북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떠오른 ‘북서울꿈의숲’이 개장 1주년을 맞았다. 서울시는 지난해 10월 17일 개장이후 1년간 ‘북서울꿈의숲’을 이용한 이용객수가 총 322만명으로, 1일 평균 8천8백명이 다녀갔다고 15일..
[메트로 풍속도] 도심속 지하철 터널 탐구여행, 5678도시철도를 걷다'시민의 발' 지하철에서 이색체험을 할 수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22일 밤 12시 30분부터 토요일 새벽 03시 30분까지 '도심 지하철 터널걷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1..
서울 건축물 문화예술탐방…'건축의 도시를 걷다' 출간서울문화재단은 수도 서울의 과거와 현대 건축물 600년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 건축의 도시를 걷다'(2권)를 출간했다. '서울, 건축의 도시 걷다'는 서울문화재단이 건축사학자 임재석 교수(이화여대)와 함께..
광나루 한강공원서 가을 낭만 '광진교 리버뷰8번가' 개최‘광나루 한강공원’에서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를 선보이며 한강에서 가을의 낭만을 느끼고, 여유로운 문화생활들이 펼쳐진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오는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광나루 한강공원에서 ‘광진교 리버뷰8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