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장애인복지시설 한마당 체육대회 개최

서울시와 서울시장애인복지시설협회는 제7회 장애인 복지시설체육대회를 오는 13일 장충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대회는 41개 장애인복지시설의 장애인, 종사자, 자원봉사자 2,500여 명이 참가해 서로를 이해하고..

서울시, 노인 생활 무료 법률상담서비스 시행

서울시는 고령화사회를 대비하여 시립노인종합복지관 19개소를 대상으로 이 달 13일 '찾아가는 법률상담서비스'의 본격 시행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서울의 65세이상 노인인구는 매년 증가, 2012년에는 100만을 돌파하..
이미지

서울시 국감, '오세훈 국감'으로 둔갑

이날 여야 의원들은 서울시의 문제점을 지적하기 보다는 시 수장인 오세훈 시장에게 집중 견제해 서울시 국감이 오세훈 국감으로 변질됐다. 서울시 부채증가, 디자인서울·한강 르네상스 사업 실효성, 낙지 중금속 검출 파문,..

여성 고용 확대 추진, 2020년 고용률 70% 달성 목표

호전되는 경제지표와 달리 고용 사정은 여전히 나아지지 않는 가운데 범정부 차원의 국가고용전략이 마련했다. 시간제 일자리를 확대해 여성의 근로기회를 늘리고 근로형태도 다양화해서 2020년엔 선진국 수준인 고용률 70%..

서울 거주 외국인, 창업대학 통해 CEO 변신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시에서 제공하는 창업교육을 통해 한국에서 제2의 삶을 시작하고 있다. 서울시는 서울글로벌센터의 '외국인창업대학'을 수료한 외국인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로 서울에서 창업에 성공 하고 있다고 12..

서울시 2014년까지 한강 나들목 8개 추가 증설

올림픽 대로와 강변북로로 의해 시민들이 한강에 접근하기 어려워했다. 시민들의 한강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가 한강 나들목 추가 증설에 나선다. 서울시는 2014년에 한강과 서울 시내를 지하로 잇는 나들목 총 58..

중구, 서울 성곽 올레길 탐방 프로젝트 운영

서울시 중구가 서울의 대표적 문화재이자 4대문을 상징하는 서울성곽 올레길 둘러보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중구문화원 주관으로 14일부터 내달 25일까지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중구문화유산해설사의 해설과 함께 500여년의..

첨단외투기업 엑세스서울, DMC에 6천만달러 투자

서울시와 엑세스서울이 12일 투자 협약을 체결한다. 엑세스 서울은 모바일 브라우저, 플랫폼, 파일뷰어 및 스마트 그리드 등 소프트웨어 연구 개발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121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외투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