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고령화 사회 대비 ‘노인특별조례’ 만든다

오는 2012년이면 노인인구(65세 이상) 100만명 시대에 진입하는 서울시가 고령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인특별조례’를 만든다. 시는 도심 노인인구 100만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100세 도시 서울을 지향할 고령..

'할인 배추' 판매 이틀째 북새통

서울지역 재래시장에서 '할인 배추' 판매 공급이 이틀째를 맞았다. 판매 첫날인 5일 관악구 신원시장에서는 배추 물량이 부족해 빈손으로 돌아간 시민들이 적지 않았다. 배추를 사지 못한 시민들은 "구민들에 판매될 배추량..

가을 문화탐방, 서울시 문화프로그램과 함께

선선한 가을을 맞아 서울도심과 동네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무대, 영화, 전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서울시는 도심에서 가을밤 야외공연과 문화 행사들이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6일 밝혔다. 서울광장에서는‘문화와 예술..
이미지

서울디자인 한마당, "한글 디자인을 꾸미다"

우리나라 문화유산 한글이 최근 디자인과 만나면서 다양한 산업적 활용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서울디자인 한마당 2010’에서도 한글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전시부터 한글 장신구까지 다양한 시도가 선보였다...

'미래 지능형 물관리' 심포지엄 개최

서울시는 오는 7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미래 지능형 물관리 : 스마트 워터 그리드'라는 주제로 '2010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스마트 워터 그리드(Smart Water Grid)'는 최첨단 IT기..

서울시, 도심 전통시장서 저렴한 배추 첫 공급

서울시가 5일부터 배추값 안정을 위해 배추를 시중가의 70퍼센트 수준으로 재래시장에 공급한다. 서울시는 배추값 안정을 위해서 오늘부터 20일까지 가락시장의 경매가 70% 수준으로 배추 30만 포기, 천 톤을 재래시장..

오세훈 시장, 조계종 봉은사 통장사업 후원금 전달

오세훈 서울시장은 5일 오전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1동 7층 간부회의실에서 봉은사의 ‘서울 희망플러스․꿈나래 통장’ 민간후원금 기부행사에 참석한다. 이날 조계종 봉은사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서울 ..

결혼예식장 주변 음식점’특별 위생점검 실시

서울시에서는 결혼예식 등 각종 행사가 많은 가을 시즌을 맞이해 음식위생 관리, 식중독 등 위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10월 6일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투명성을 기하기 위하여 서울시 소비자식품..
이미지

상상력 키워주는 ‘어린이 전용 미술관’개관

서울시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어린이 전용 미술관을 개관한다. 서울시는 '북서울꿈의숲' 내에 있는 기존 미술관을 어린이 전용 '상상톡톡 미술관'으로 리모델링해 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현재 서울에는 어..
이미지

[나홀로 시위] "동성애 영화가 15세 관람 판결 말 되냐?"

5일 오전 서울행정법원 앞에서 한 남성이 피켓을 들고 규탄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는 남성은 바른性문화를위한국민연(이하 바성연)의 회원으로 동성애를 반대하는 시위를 펼치고 있다. 왜 법원 앞에서 ..

서울시, 국제 MICE 박람회로의 도약

서울시는 한국관광공사는 내달 23~25일 3일간 코엑스에서 '2010 한국 MICE 산업전'(KME)을 개최한다. 2000년부터 개최되어 온 MICE 전문 전시회인 KME는 향후 서울에서 고정으로 개최돼 우리나라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