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정부, 기관·기관장 평가 통합…평가체계 효율화

정부가 내년부터 '공공기관 경영 평가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공공기관 평가와 기관장 평가를 통합한다. 기획재정부는 "정부는 공공기관 평가제도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기관들의 평가부담을 줄이기 위해 지난 8월 '평가..

수도권 최대 태양광 발전소 착공

서울시는 강서구 마곡동 소재 서남물재센터에 서울태양광발전 민자건설사업을 28일 착수한다고 밝혔다. 태양광발전시설은 총사업비 53억원, 발전용량 1,300KW로 수도권에서 가장 큰 규모이다...

깨끗하고 맑은 가을 하늘…행락객 인파 산·공원으로

9월 마지막 휴일인 26일 전국 상공에는 먹구름 한점 없는 푸르고 깨끗한 가을 하늘을 보였다. 이에 가을 나들이에 나서는 행락객들이 발걸음을 나서 전국 유명 산과 놀이공원으로 향했다. 관악산과 도봉산에는 이날 각각 ..

서울시, 민선 5기 조직개편에 따른 후속인사 실시

서울시는 민선 5기 조직개편 내용이 담긴 행정기구 설치조례가 시의회 의결을 거침에 따라 시행규칙을 입법예고 하고, '1실 5본부 8국' 체제에서 '1실 8본부 5국' 체제로의 조직개편(안)을 확정했다. 그 후속조치로..

수해 복구지원 늑장대응…여기저기서 불만 토로

서울 전역과 경기도 일대에 기습폭우가 쏟아지면서 수해 복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5일이 지난 25일 강서구 화곡6동에서는 수해복구에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이유는 이 지역 자영업자들이 구청의 복구작업 ..

기상청, 동남아시아에 수치예보 기술 전수

기상청은 26일 아세안(ASEAN) 회원국 수치예보 전문가 20명을 초청해 한·ASEAN 중규모 수치예보 훈련워크숍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27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다. 연수생들은 수치모델의 원리, 수치모델..

서울시교육청, 진로교육 특별연수

서울시교육청은 27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전북 무주군 일원에서 초등학교 교장과 교육전문직을 대상으로 '진로교육 특별연수'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초등학교 교장 396명과 교육전문직 40명이 참여하는 이번 교..

서울시 탄소배출권 첫 거래 실시

서울시가 탄소배출권 첫 거래를 실시했다.4월부터 탄소배출권 거래제를 시범 실시하고 있는 서울시가 탄소배출권 거래시장을 개설하고 2/4분기 총 115건, 654 CO2톤, 19,214,800원의 거래를 성사시켰..

국토부, 공항 소음지역 환경 개선 강화

앞으로 소음기준을 초과하는 항공기 운항 여부가 상시 감시된다.국토해양부는 23일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공항소음대책지역 지원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제정을 완료하고 시행에 들어간다고..

법원 "불임수술 숨기고 결혼, 이혼사유 안돼"

배우자가 불임수술을 한 사실을 숨긴채 결혼했다는 이유만으로는 이혼사유가 될 수 없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서울가정법원 가사1단독 김태의 판사는 A씨가 "아내가 불임수술을 받고도 이를 숨겨 더 이상 결혼생활을 유지할..

강남구, G20대비 가로변 100㎞ 띠녹지 조성

'G20 정상회의' 개최지인 서울 강남구의 거리가 녹색으로 물들고 있다.23일 구에 따르면 지난 1999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가로변 띠녹지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전체 간선도로 108㎞ 중 23㎞구간의 띠녹지 조성..

서울시 빗물 저류조 8곳 추가 설치

서울시가 이번 추석 연휴 중 발생한 집중호우 피해의 재발을 막기위해 시내에 빗물 저류조와 펌프장을 대폭 증설하는대책을 추진한다.서울시는 23일 오후 2시 오세훈 시장 주재로 남산 지하상황실에 있는 재난안전본부에서 회..
이미지

서울시, 침수피해 주민 재난지원금 56억 원 긴급지원

서울·경기도 일대에 103년 만에 가을철 최고 집중폭우가 쏟아졌다. 더구나 추석연휴 첫 날인 21일에 기습적으로 폭우가 쏟아져 서울시내 곳곳에 주택침수피해가 잇달았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이번 폭우는 500년 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