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서울시, 침수피해 주민 재난지원금 56억 원 긴급지원

서울·경기도 일대에 103년 만에 가을철 최고 집중폭우가 쏟아졌다. 더구나 추석연휴 첫 날인 21일에 기습적으로 폭우가 쏟아져 서울시내 곳곳에 주택침수피해가 잇달았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된 이번 폭우는 500년 빈도..
이미지

기습폭우로 침수된 서울지하철, 정상 운행 완료

추석연휴 첫 날 갑작스러운 집중호우로 운행이 중단된 지하철 운행이 재개됐다. 21일 오후 서울에 내린 집중호우로 운행이 중단됐거나 무정차 통과했던 지하철이 복구작업을 마친 뒤 운행이 재개됐다. 이날 오후 2시45분부..
이미지

서울 지하철 기습폭우로 침수 피해 잇달아

추석을 하루 앞두고 기습폭우가 쏟아져 귀성길 교통대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21일 오후 서울·수도권 지방과 충청 북부지방, 강원도 일대 등 중부지방에 최고 170mm가까이 폭우가 쏟아졌다. 서울은 기습적인 폭우로 지하..
이미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개막식

"서울시가 디자인으로 행복해질 것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7일 오전 10시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개막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21일간 축제로 열리는 '서울디자인한마당'은 주요내빈과 시민 ..

서울시-시 교육청, 무상급식 실현 긴밀 협의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무상급식지원을 놓고 긴밀하게 협의가 오고 간 것으로 드러났다. 무상급식을 놓고 신중한 입장을 보인 서울시는 지난 15일 서울시의회 친환경 무상급식지원 특별위원회 '학교급식지원 관련 업무 보고'..

"한가위 연휴 가까운 공원에서 즐기자"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서울시가 도심내 공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민속놀이체험마당을 펼친다. 서울시는 추석연휴기간동안 북서울꿈의 숲 등 9개 공원에서 1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북서울꿈의 ..

G20 참가외국인대상, 맞춤형 투어 본격가동

G20 정상회의와 관련 회의를 위해 서울과 지방을 찾는 세계 각국의 참가자를 위해 서울시가 맞춤형 투어를 마련했다. 서울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G20 본회의를 포함한 6개의 회의에 참가하는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투..

대우조선해양 협력사대표, 수십억원 사용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이동열)는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인 I공업 이모 대표의 횡령액의 용처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이씨가 수십억원을 현금으로 사용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검찰은 이 돈이 이씨가 ..

천안함 침몰, 북한군 어뢰 폭발로 결론

국방부는 13일 ‘천안피격사건 합동조사결과 보고서’를 발간하고, 천안함 침몰의 결정적 요인으로 “북한에서 제조 사용되는 고성능 폭약 250㎏ 규모의 CHT-02D 어뢰에 의한 수중 폭발”로 결론지었다. 국방부는 이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