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산하 공기업, 적자 재정 곳에서 '성과급 잔치'

서울시가 큰 부채더비를 안고 있는 가운데 시 산화 공공기관인 SH공사, 서울메트로와 4년 동안 2700억원 규모의 성과급 잔치를 벌인 사실이 드러났다. 서울시의회 재정경제위원회 강희용 의원(민주당·동작1지역구)은 3..

서울광장, '2010 핫페스티벌' 팡파르

31일부터 9월 2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2010 H.O.T 페스티벌'을 개최됐다. 이 행사는 고추가 유명한 경북 영양군이 주관해 지난 2007년부터 4년 연속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다. 영양군은 이번 ..
이미지

[메트로 풍속도] 지하철 연장 추진, 산넘어 산

수도권 지하철 연장에 관한 안건들이 정부와 국회에 건의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놓고 분쟁이 여기저기에 나오고 있어 지하철 연장에 큰 난관에 부딪치고 있다.장암역까지 이어진 지하철 7호선은 의정부, 양주, 포천시까지가 ..
이미지

서울시민 26%, 위생상태 위반한 닭고기 먹었다?

이상 기온 현상으로 찜통더위가 최고조에 달했던 8월에 시민들은 무더위를 쫓기 위해 한국 대표 보양식 삼계탕을 많이 찾아 무더위를 날렸다. 특히, 초복·중복·말복에는 삼계탕을 취급하는 음식점 앞에는 미처 자리를 확보하..
이미지

아파트 관리비, 주민들에게 투명하게 공개

주거 공급용으로만 취급됐던 아파트가 주민 중심의 표방하는 아파트로 변화된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30일 민선5기 출범 첫 기자브리핑을 갖고 '서민(입주자) 위주의 공동주택 문화 조성'을 발표했다.서울시는 그동안 공급자..
이미지

서울시, 도시가꿈과 협약 체결…도시 발전 박차

서울시는 그 동안 사단법인 ‘도시가꿈’의 도움을 받아 도시개발을 위한 대형건물 전면 시민휴게공간조성 기업참여를 위한 기업방문 및 설명회 개최해 서울시 발전을 꾀했다. 이후 30일 서울시와 ‘도시가꿈’이 도심 내 대형..
이미지

울산대 최연소 전임 김지은 교수

울산대학교에서 최연소 조교수가 탄생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29일 졸업생인 만 28세의 김지은 씨는 영어영문학과 실험통사-의미론 분야 조교수로 임용했다. 울산대의 최연소 전임 여교수가 된 김씨는 "명..
이미지

김을동 의원 "경술국치 상처 아직 완쾌되지 않아"

배우출신 국회의원 김을동(65)이 경술국치 100주년에 대해 "아직 우리나라의 상처는 완쾌되지 않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의원은 29일 "치욕적인 경술국치 100년이 지난 오늘 우리는 고난과 역경을 딛고 경제발전..
이미지

[나홀로 시위] 부모연대, 장애인 복지예산 확대 촉구

전국장애인부모연대(부모연대)가 장애인 복지예산 확대 촉구를 요구하며 단식농성과 릴레일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다.부모연대는 지난 2일 서울 종로구 보건복지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장애아동 복지예산을 대폭 확대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