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서울 지하철 기습폭우로 침수 피해 잇달아

추석을 하루 앞두고 기습폭우가 쏟아져 귀성길 교통대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21일 오후 서울·수도권 지방과 충청 북부지방, 강원도 일대 등 중부지방에 최고 170mm가까이 폭우가 쏟아졌다. 서울은 기습적인 폭우로 지하..
이미지

시민들이 직접 참여한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개막식

"서울시가 디자인으로 행복해질 것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이 17일 오전 10시 잠실주경기장에서 열린 '서울디자인한마당 2010 개막식'에서 이같이 말했다. 21일간 축제로 열리는 '서울디자인한마당'은 주요내빈과 시민 ..

서울시-시 교육청, 무상급식 실현 긴밀 협의

서울시와 서울시교육청이 무상급식지원을 놓고 긴밀하게 협의가 오고 간 것으로 드러났다. 무상급식을 놓고 신중한 입장을 보인 서울시는 지난 15일 서울시의회 친환경 무상급식지원 특별위원회 '학교급식지원 관련 업무 보고'..

"한가위 연휴 가까운 공원에서 즐기자"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서울시가 도심내 공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민속놀이체험마당을 펼친다. 서울시는 추석연휴기간동안 북서울꿈의 숲 등 9개 공원에서 16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북서울꿈의 ..

G20 참가외국인대상, 맞춤형 투어 본격가동

G20 정상회의와 관련 회의를 위해 서울과 지방을 찾는 세계 각국의 참가자를 위해 서울시가 맞춤형 투어를 마련했다. 서울시는 9월부터 11월까지 G20 본회의를 포함한 6개의 회의에 참가하는 외국인을 위한 맞춤형 투..

대우조선해양 협력사대표, 수십억원 사용

서울중앙지검 특수1부(부장검사 이동열)는 대우조선해양 협력업체인 I공업 이모 대표의 횡령액의 용처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이씨가 수십억원을 현금으로 사용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13일 알려졌다. 검찰은 이 돈이 이씨가 ..

천안함 침몰, 북한군 어뢰 폭발로 결론

국방부는 13일 ‘천안피격사건 합동조사결과 보고서’를 발간하고, 천안함 침몰의 결정적 요인으로 “북한에서 제조 사용되는 고성능 폭약 250㎏ 규모의 CHT-02D 어뢰에 의한 수중 폭발”로 결론지었다. 국방부는 이날..

[나홀로 시위] SSM 출점으로 생존권 위협받는 중소 상인

기업형 슈퍼마켓 SSM의 출점을 놓고 곳곳에서 시위와 갈등이 일어나고 있다.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위치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앞에서 20여 명의 지역 상인들이 24시간 내내 돌아가면서 1인 시위를 펼치고 있는 중이다..

사회 취약층 복지지원 명절 기쁨 만끽

서울시가 추석을 앞둔 저소득층 자녀와 장애인 가족, 청년 실업자 등 사회 취약층을 위해 위로차 복지지원에 나선다.서울시는 저소득층 자녀에게 교육비를 지원하기 위해 디자이너의 기부를 통해 제작된 ‘희망넥타이’를 시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