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상 기온 현상 9월까지 간다

이번 이상고온 현상이 9월까지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와 올 가을은 늦게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23일 기상청에 따르면 올 가을에는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관측했다. 태풍도 평년 0.9개(9..
이미지

인기학과 탐방 [경주대 관광홍보학과]

학문간 벽이 허물어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인접 학문을 통합한 학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대학 졸업 후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을 하는 학과에 수험생들의 인기가 높다. 경주대학교 관광홍보학과는 국..
이미지

성미산 사태 갈등 격화…해결책 미궁속으로

성미산 홍익 초중고 이전 부지를 두고 홍익학원과 인근 주민들이 법정 공방으로 치닫아 갈등이 격화되고 있다. 성미산 주민대책위원회는 지난 17일 서울행정법원에 서울시교육청을 상대로 홍익 초중고 건설 승인 취소 및 집행..

가계 이자비용 최고 수준…전년동기比 17.6%↑

올해 2분기 전국 가계지출에서 이자 비용을 비롯한 건강보험료, 사회보장지출, 국민연금 등 연금 지출액이 사상 최대로 불어났다. 통계청과 기획재정부는 22일 전국 가구의 올 2분기 이자비용 지출의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미지

경찰, 무단 방북한 한상렬 목사 영장신청

경찰청 보안국이 무단 방북했다 귀환한 한상렬 목사에 대해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22일 한 목사를 정부의 사전 허락없이 북한으로 들어가 70일동안 머무르며 북한을 찬양하고 남한 정부를 맹..
이미지

용산역세권 개발…점점 미궁속으로

용산국제업무지구 개발 사업이 땅주인인 코레일이 삼성물산에 대해 손을 떼라고 최후통첩을 보낸 가운데 용산개발이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용산개발 사업이 앞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어디로 갈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 가..

하반기 중소기업 채용시장 "조금은 나아질 듯"

올 하반기의 중소기업 채용이 작년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취업포털 커리어가 중소기업 910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올 하반기에 신규 채용 계획이 있다는 업체가 78.4%를 차지했다. ‘아..

기구했던 삼성 창업주의 손자 이재찬씨의 삶

삼성그룹의 창업주인 고 이병철 회장의 손자인 이재철 전 새한미디어 사장이 투신 자살로 보이는 사인으로 18일 생을 마감했다. 삼성가내에서는 2005년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의 막내딸인 이윤형씨가 미국 유학중 자살한 ..
이미지

옥천 육 여사 생가 99칸 한옥형태로 복원

박정희 전 대통령의 부인인 고(故) 육영수 여사(陸英修.1925~1974)의 생가가 충북 옥천군 옥천읍 교동리에 복원됐다. 군에 따르면 총 공사비 37억5000만원(군도비 각 16억7500만, 국비 4억)을 들여 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