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 미국서 리더십 인정 받아

JYP 엔터테이먼트 프로듀서인 박진영이 미국에서 주최한 월드 리더십 어워드 시상식에서 '글로벌 앰배서더 어워드'를 수상했다. 박진영은 지난 6일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빌 클리턴 전 미국 대통령과 함..

W저축은행, 김종국 신임 행장 선임

김종국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47)이 W저축은행 신임 행장으로 선임됐다. W저축은행은 16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김종국 전 부행장을 신임 행장으로 했다"고 밝혔다. 김종국 신임 행장은 1952년 경북 예천에서 ..

W저축은행, 김종국 신임 행장 선임

김종국 전 한국씨티은행 부행장(47)이 W저축은행 신임 행장으로 선임됐다. W저축은행은 16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김종국 전 부행장을 신임 행장으로 했다"고 밝혔다. 김종국 신임 행장은 1952년 경북 예천에서 ..
이미지

제이피에셋운용, 김동일 신임 공동대표 선임

김동일 신임대표는 오는 19일 취임식을 갖고 박균희 현 대표이사와 함께 2인 대표이사 체제로 제이피 에셋자산운용을 이끈다. 김 신인대표는 우리금융지주 전무 예금보험공사 이사와 정리금융공사 사장직을 거치면서 자산유동화..

지자체 재정자립도 갈수록 ‘태산’…53%선 붕괴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자립도가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포함한 자체수입이 떨어지고 있지만 이렇다 할 대책이 없어 갈수록 중앙정부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올해 전국 지자체의 평균 재정자립..
이미지

복원된 광화문 공개…시민들 감탄사 자아내

광복 65주년을 맞아 서울시가 15일 복원된 광화문을 공개했다. 100여년 만에 제 모습을 되찾은 광화문은 4년 여 간의 복원작업을 끝으로 시민의 품으로 돌아갔다. 15일 광화문 광장에서 열린 광복절 경축행사가 끝난..

청년취업난 근본원인 “대기업·中企 처우 수준 탓”

전반적인 고용시장의 회복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유독 청년실업률은 고공행진을 계속하고 있다는 통계청의 고용동향 발표에 우려의 목소리가 높은 가운데, 실제 청년층이 생각하는 청년취업난의 이유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처우 격..

[인사·부고] 8월 12일

▲자치연수원 고행준 이강명 김두환 홍기운 ▲공보관실 방천수 ▲감사관실 나재연 ▲기업유치지원과 윤영섭 임헌동 ▲일자리창출과 이승철 전우배 이재덕 강성태 ▲진천군 교류 손재규 ▲정책기획관실 성기소 신흥식 ▲농업정책과 박..

광복 65주년…일제 잔해 상흔 아직 남아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는 일제로부터 해방돼 독립을 맞이하게 됐다. 이후 한국은 세계 경제 10위권 안에 들며 선진국 도약에 한 걸음 다가서고 있다. 그러나 65년의 세월이 흘려도 아직까지 일제가 남긴 상처가..
이미지

교과부, 초중고 교과서 독도교육 내용 확대

일본 정부가 부당하게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교육계가 초·중·고교에 '독도 수업'을 진행해 독도 주권의식을 심어준다. 12일 교육과학기술부에 따르면 지난 6일 전국 16개 시도부교육감회의에서 독도 ..
이미지

[메트로 풍속도] 1호선 원조 종점 청량리역 '환골탈퇴'

지하철 1호선의 원조 종착지 역이자 서울과 강원 춘천을 잇는 경춘선의 시작점인 청량리역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청량리역은 서울의 교통중중심지 중 하나이다. 지하철 1호선을 비롯해 용산역과 이어진 중앙선이 놓여 ..

한국, R&D투자비율 OECD국가 중 4위

우리나라의 R&D 투자비율이 OECD 회원국가 중 상위권에 속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식경제부는 지난 2008년을 기준으로 우리나라의 GDP대비 R&D 투자비율이 34조4981억원(3.37%)으로 OECD 국가중 4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