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리니냐·고수온 밸트, 올 여름 고온현상 원인

"여름에 덥다고 하지만 이렇게 뜨거운 날씨는 처음본다", "원래 더위를 타지 않는데 올해는 무척 후덥지근하다" 시민들이 최근 고온현상을 두고 하는 말이다. 지난달 전국 평균기온이 25.3도를 육박해 이상 고온 현상이..
이미지

[메트로 풍속도] 지하철로 발전을 이룩한 종로·을지로

청계천을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고 있는 종로와 을지로는 조선이 건국되면서 한양으로 수도가 지정되면서 조선의 심장이자 중심부 역활을 해왔다. 약 600이 지난 종로와 을지로는 높은 빌딩을 비롯해 상업과 관공서, 대기..
이미지

광복절에 경복궁이 변한다

오는 광복절에 경복궁이 새롭게 단장한다. 문화재청은 한일 강제합병 100년이자 광복절 65주년을 맞아 오는 15일 원형복원한 광화문을 공개하고 현판 제막식을 갖는다. 경복궁 내에 있는 국보제224호인 경회루도 2년 ..
이미지

서울시가 변하고 있다…대형 건물 휴식공간 탈바꿈

서울시 소재 대형 건물들이 변화를 꾀하고 있다. 시는 4일 서울시청별관 서소문청사 브리핑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형 건물주들과 협의해 '건물전면 시민휴게공간 조성 활성화 유도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햇살 '온기'는 어디에…서민 되레 '소외'시키는 서민금융

정부가 내놓은 친서민 정책을 표방한 햇살론 미소금융 등 서민금융 정책이 호응을 얻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4월 서민들의 사금융 및 대부업 의존도가 높아져..
이미지

박정희 前 대통령 동상 구미서 건립 예정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이 고향인 경북 구미시 상모동 생가에 세워질 것으로 보인다. '박정희 전 대통령 동상건립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는 최근 박 전 대통령의 동상 건립에 앞서 구미 시민들을 대상으로 여론 조사를 펼..
이미지

코레일, 친환경 페트병 작업복으로 근무

코레일 현장 직원들이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티셔츠를 입고 업무에 임한다. 코레일(사장 허준엔)은 3일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티셔츠를 지난달 말에 현장직원들에게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미지

구욱서 고법원장, 직접 재판 나서…사법사상 첫 사례

일선 법원 중 최고 법원인 서울고등법원에서 법원장이 직접 재판을 맡아 화제를 모으고 있다. 기존에는 지방법원장이 고법 원외 재판부의 재판을 하거나 개명신청이나 성별정정신청 등 민사에 관한 모든 사건을 직접 처리하기는..
이미지

110세 한강철교의 변천사

서울 한강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이자 한강의 터줏대감인 한강철교는 대한제국과 일제강점기를 거쳐 현재까지 많은 변천사를 겪어왔다. 우리나라 최초의 철도인 경인선은 1897년 인천 우각현에서 공사를 시작해 1899년 제물..
이미지

[취재현장] 서울시-의회 재정논란 놓고 공방

서을시의회 김명수 운영위원장은 이날 오전 중구 태평로 본관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서울시가 재정투융자기금 7000억원을 일반회계로 불법 전용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서울시는 같은 날 오후 서울시청별관 서소문청사 브리..

[인사/부고] 8월 2일

◆서울 서초구 ▲주민생활국장 조이제 ▲기획경영국장 박상영 ◆대우증권 ◇신임 <부서장> ▲INDUSTRY8부장 李晟溱 ◇전보 <부서장> ▲채권상품부장 禹承夏 ▲채권운용부장 吳鐘賢 ◆이투데이 ◇마케팅총괄본부 ▲마케..

서울시 "도시 살림살이 안전하다"

2일 오전 서울시의회 기자실에서 깜짝 놀라게 한 브리핑이 있었다. 서울시의회 김명수 운영위원장이 이날 오전 시의회 기자실에서 "서울시는 빚더미처럼 불어난 부채를 빚이 아닌 착시현상을 일으켜 불법과 편법으로 자금을 돌..
이미지

한강 인공섬, "개장 준비 잘 되고 있나"

한강 인공섬 플로팅 아일랜드가 내달 개장을 앞두고 시민들에게 큰 기대를 주고 있다. 이미 지난 6월 플로팅 아일랜드 3개의 부유체 모두 한강 위로 띄운 가운데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플로팅 아일랜드는 내달에 개장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