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미지

[메트로 풍속도] 지상 전철, 소음 피해 없나?

지난 6월 서울시는 지하철 2~4호선 지상운행 구간에 소음을 줄이기 위해 15.6km구간에 알루미늄 흡음형 방음벽을 설치했다. 전철 지하구간 외에 지상구간에서 소음이 나와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았다. 지하철..

[인사/부고] 8월 1일

◆외환은행 ◇본부장 ▲호남영업본부 최은성 ▲강동기업영업본부 안병현 ▲강남기업영업본부 정정희 ▲PB영업본부 김한조 ▲강서영업본부 김남아 ◇부본부장 ▲IT본부 김경수 ◆환경부 ◇국장급 전보 ▲녹색환경정책관 송재용 ▲국..
이미지

디자인·한강르네상스로 변화된 서울시

서울시가 디자인 서울 정책과 한강 르네상스 사업으로 서울시 발전에 만전을 기여하고 있다. 2006년 오세훈 서울시장이 취임한 이후 서울시의 지도가 점점 변해가고 있다. 낡은 콘크리트로 둘러싼 동대문 운동장이 동대문디..
▲ 용인보정 죽전보정역한화꿈에그린

[매트로 풍속도] 부동산 시장, 지하철 개통 효과 '옛말'

동네 인근에 지하철이 생기면 '교통망 확충'으로 인한 집값 상승의 호재로 작용돼 왔다. 4~5년 전만 해도 부동산 시장에는 '길 따라 투자하면 손해보지 않는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다. 그만큼 지하철이 개발되면 역세..

'소통' 강조하더니 '면담거부' 웬말?

대화와 소통을 활성화한 시정을 펼치겠다던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선 5기 한 달이 지난 이후 그 뜻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시청별관 로비에서 성난 표정을 감추지 못..
이미지

아쉬운 '광화문 복원'

대한민국의 중심이자 서울의 얼굴인 광화문의 완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서울시는 지난 2006년 10월 유흥준 전 문화재청장 시절 때 '광화문 제 모습 찾기' 사업을 추진했다. 조선 태조 4년(1395년)에 건립된 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