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 "연평도 폭격 충격·우려 금치 못한다"

서울시는 북한의 연평도 화력 도발에 대해 "북한의 연평도 포탄 공격 사태에 충격과 우려를 금치 못한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서울시는 23일 오후 "모든 상황에 대비해 도시시설을 철저히 점검하고 시민들이 동요하지 않도..

서울시민, 절반 이상 기부․봉사 참여

올해 만 20세이상 서울시민의 절반 이상이 기부나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명 중 1명은 나눔을 실천한 것이다. 서울시는 23일 2009서울서베이조사 자료를 분석한'서울시민의 나눔(기부R..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에 인센티브 지원

서울시는 지난 1년간 고용인원이 증가한 우수 중소기업 50개를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중기육성자금 융자한도 및 조건완화 등 행․재정적 인센티브를 전폭적으로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마포구, 새터민 ․다문화가정 함께 김장 나눔 펼쳐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마포구청 앞 광장이 새터민과 다문화 가정을 위한 사랑의 김치 담그기 행사가 펼쳐진다. 마포구는 이날 바르게살기 마포구협의회 주관으로 새터민과 다문화가정이 함께 김장 행사를 펼친다...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서 부동산 정보 특별강의 개최

서울 서초구가 구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부동산정보 특별강의를 오는 2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각 방송국과 신문사에서 부동산컨설턴트로 활동 중이고, 현재 나비에셋의 곽..

동대문구, 새해부터 지정동 일괄 수거 체계 시행

서울 동대문구는 2011년 새해부터 기존의 성상별(생활, 음식물, 재활용) 쓰레기 수거 체계를 ‘지정동 일괄 수거 체계’로 개선한다고 밝혔다. 기존 쓰레기 수거 체계는 종류에 따라 배출 요일 및 시간을 정해 수거하는..

최저소득계층 임대주택 500호 공급, 평균경쟁률 40:1

서울시가 기초생활수급자 등 최저소득층을 위해 지정 공급한 임대주택 33개단지 500호에 총 2만324명이 신청, 평균경쟁률이 40대 1을 기록했다. 강동구 천호동 ○○아파트 경우엔 4가구 모집에 766가구가 신청해 ..

성북구,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 박차

성북구는 영국의 영파운데이션(Young Foundation) 및 DTA와의 MOU 체결, 사회적기업 발굴 육성과 주민중심의 지역개발에 더욱 활력을 얻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영국의 영파운데이션은 영국 사회적기업의 ..

서울시, 도로안전벨트 ‘방호울타리’ 정비 강화

서울시가 도로 가드레일, 중앙분리대 등 도로 방호울타리 정비를 강화한다. 시는 2011년부터 서울시 도로 전 구간에 대한 방호울타리 정비를 연차적으로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지하차도 및 한강교량 등 방호울타리가..

2011 수능등급컷, 언어·수리·외국어 전반적 하락세

입시전문가들이 수험생들의 수능 가책점이 전반적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2011학년도 대학수학능력 가책점 결과, 언어, 수리, 외국어 모든 과목 전반적으로 하락할 것이라고 분석이 나왔다. 입시전문가 사이..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등 긴급 합동점검 실시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는 포항시 노인요양시설 화재참사를 계기로 겨울철 화재로 인한 인명피해를 대비한다. 소방재난본부는 19일 노유자시설 및 유흥․단란주점 등에 대하여 유관기관 합동점검을 실시하여 위험요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