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인천공항 출국장 검색대서 '공항난동 입건' 벌어져

인천공항 출국장 보안검색대에서 난동을 펼친 40대 남성이 불구속 입건됐다. 18일 인천공항경찰대에 따르면 17일 오전 9시35분께 인천공항 출국장에서 박 모씨(42)가 보안검색을 방해한 협의(항공안전법 위반)로 공항..

"한강르네상스 2단계 대폭 축소된다" 우려 목소리 나와

오세훈 서울시장의 핵심 주요 사업인 한강르네상스 사업이 축소된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한국일보 보도에 따르면 17일 서울환경연합이 서울시의 2011년 예산안에 한강르네상스 사업 2단계로 예정된 한강공원특화사업 항목..

고3수험생, 수능거부 1인시위 펼쳐 화제

전국 1206개 시험장에서 2011학년 대입수능시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한 고3수험생이 시험 도중 포기하고 1인 시위를 펼쳐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고3수험생인 고 모군은 수능 당일인 18일 오전 서울 세종로 정부중앙청..
이미지

오세훈 시장, LA서 '그린카 스마트 서울 선언' 발표

미국․멕시코에서 7박8일의 해외 순방중인 오세훈 서울시장이 16일(현지시간) LA 현지에서 '그린카 스마트 서울 선언'을 발표했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안토니오 비아라이고사 LA시장과 ‘대기질 개선을 위한..

서울메트로, 해외철도사업 진출 위한 초석 다져

서울메트로가 지난 36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해외 도시철도 시장에 수출하고 있다. 서울메트로는 18일 오전 세계적 철도시스템 기업인 이탈리아의 D'Appolonia S.P.A(DAPP)와 양해각서(MOU)를 체..
이미지

서울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본격화…중랑천 복원 탄력

서울 동북권의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이 본격 추진되면서 중랑천 200만㎡ 친수공원화 사업이 탄력을 받게 됐다. 서울시는 한강 지하를 통과하는 최초의 도로터널인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상세기본계획' 수립에 들어간다고 ..

교과부, 2015년까지 산업단지형 대학 15개 조성

오는 2015년까지 전국에 15개 산업단지 캠퍼스가 조성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18일 "대학과 기업간 클러스터화를 통한 산학협력체제 구축을 위해 산업단지 캠퍼스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산업단지 캠퍼스'는 산업단지 ..

서초구, 주민에게 이색 친절서비스 제공

서울 서초구가 주민 맞춤형 이색 친절 서비스로 마음으로 다가가는 행정을 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아파트 입주 시기에 맞춰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오케이민원센터에서 민원업무를 마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