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잭슨랩, 알츠하이머·암 등 의료용 AI 공동 연구 계약LG가 글로벌 비영리 의료 연구기관인 미국의 잭슨랩과 알츠하이머·암 등의 발병 원인을 분석하는 첨단 의료용 AI 공동 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지난해 12월 양사가 공동 연구를 위한 파트너..
네이버페이·경희대, ‘페이스사인' 결제 시스템 첫 상용화네이버페이가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AI 얼굴인식 기술 기반의 ‘페이스사인(Facesign)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페이스사인 결제란 사전에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등록한 얼굴정보를 바탕으로 ..
포티넷·삼성중공업, 선박 OT 보안 기술 협력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업 포티넷이 삼성중공업과 ‘해양·선박 OT 보안 시장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OT란 산업 장비·선박·자동차 등 기계의 모니터링 혹은 직접적인 제..
정용진 승진…18년만에 회장으로신세계그룹 정용진 총괄부회장이 8일 회장으로 승진했다. 2006년 부회장에 오른 후 18년 만의 승진 인사다. 이명희 회장은 그룹 총괄회장으로서 신세계그룹 총수의 역할을 계속 한다. 이번 인사는 정용진 회장을 ‘중심..
KAI, 미래비행체·FA-50 단좌형 개발 908억원 투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차세대 항공 교통 사업 추진을 위해 90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한다. KAI는 지난 7일 이사회에서 미래비행체(AAV)와 FA-50 단좌형 개발 사업 투자 계획을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
현대미포조선, 국내 첫 자율운항 선박 ‘포스 싱가포르’ 실증현대미포조선이 최근 국내 첫 자율운항이 가능한 선박을 건조하고 명명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선박의 이름은 ‘포스 싱가포르’이며, 6m 크기의 컨테이너 1800개를 실을 수 있는 ‘1800TEU’급 컨테이너..
정용진 승진…18년만에 회장으로 신세계그룹 정용진 총괄부회장이 8일 회장으로 승진했다. 2006년 부회장에 오른 후 18년 만의 승진 인사다. 이명희 회장은 그룹 총괄회장으로서 신세계그룹 총수의..
KAI, 미래비행체·FA-50 단좌형 개발 908억원 투자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차세대 항공 교통 사업 추진을 위해 908억 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한다. KAI는 지난 7일 이사회에서 미래비행체(AAV)와 FA-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