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벨바라페닙, 치료약 없는 'BRAF 변이 고형암' 타깃 가능성 확인""현재 BRAF ClassⅠ 변이에 대해서는 승인된 치료제가 있지만, BRAF ClassⅡ/Ⅲ 변이에서는 치료약이 없습니다. BRAF ClassⅡ/Ⅲ 변이를 타깃하는 '벨바라페닙'은 코비메티닙과 병용 투여했을 때 흑..
한수원, SK E&S·SK 플러그하이버스와 그린수소 산업 활성화 MOU한국수자원공사가 미국에서 현지 수소기업 플러그파워를 비롯해 SK E&S, SK 플러그하이버스와 ‘그린수소 확대 보급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그린수소란 생산 과정에서 탄소를..
종근당, 글로벌 제약사와 신약 후보물질 'CKD-510' 기술 수출 계약 체결종근당은 글로벌 제약기업 노바티스(Novartis)사와 신약 후보물질 'CKD-510'에 대한 13억500만 달러 규모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노바티스는 종근당이 개발 중인 ..
쌍용C&E, 8000억원 규모 탄소 배출 감출 설비 투자쌍용C&E가 시멘트 생산에 따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2030년까지 약 8000억 원 수준의 대규모 설비 투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8년을 오는 2030년까지 25%, 2050년까지 53%의 탄..
LG전자, 美 알래스카서 히트펌프 연구소 구축LG전자가 미국 알래스카 현지서 냉·난방 공조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신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는 혹한 속에서도 높은 퍼포먼스를 유지하는 제품의 연구를 위한 것이다. LG전..
DL이앤씨, 전남서 국내 최초 '모듈러 단독주택' 타운형 단지 준공DL이앤씨가 전남 구례군 산동면에 국내 최초의 '모듈러 단독주택 타운형 단지'를 준공했다고 6일 밝혔다. 모듈러 주택이란 현장에서 건설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공장에서 사전에 생산한 건물의 각 부분을 현장에서 조립하는..
쌍용C&E, 8000억원 규모 탄소 배출 감출 설비 투자 쌍용C&E가 시멘트 생산에 따른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2030년까지 약 8000억 원 수준의 대규모 설비 투자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8년을 ..
LG전자, 美 알래스카서 히트펌프 연구소 구축 LG전자가 미국 알래스카 현지서 냉·난방 공조 제품을 연구 개발하는 ‘LG 알래스카 히트펌프연구소’를 신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소는 혹한 속에서도 높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