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ICL 로고

ICL, 미국 리튬이온 배터리 원료 공장 건설

특수 광물 회사 ICL은 美 세인트루이스에 4억 달러(4927억 원)를 투자해 미국 최초의 대규모 리튬인산철 제조 공장을 건설한다고 26일 밝혔다. LFP 공장은 2024년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리튬이..
LG전자 트윈타워

LG전자 4분기 '어닝쇼크'…작년 매출은 역대 최대

LG전자가 주력 사업인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동력인 전장(자동차 전기·전자장비) 사업이 나란히 역대 최대 매출액을 올리며 사상 처음으로 연간 매출액 80조원을 돌파했다. 다만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수요 부진 탓에 ..
LS일렉트릭이 수주한 푸신역 ~ 잉거역 구간 노선도

LS일렉트릭 490억 대만 철도신호 사업 수주

LS일렉트릭이 지난해 10월 2700억 원 규모 대만 도시철도 전력시스템을 공급한 데 이어, 타오위안 지역 광역철도 신호시스템 사업 수주에도 성공하며 시장 주도권 확보에 속도를 내고 있다. LS일렉트릭은 최근 대만 ..
농협은행

NH농협은행, 중소기업 이자 부담 완화 지원

NH농협은행은 최근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이른바 3고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중소기업, 영세 자영업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금융 지원 방안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은행권 공동으로 ..
현대차 썸네일용

현대차, 악재 속 최대실적…고수익車·고환율 효과

현대차가 우크라이나 전쟁, 품질이슈 등의 악재 속에서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냈다. 현대차는 작년 3분기 세타2 엔진 리콜과 관련해 1조원이 넘는 품질비용을 털어냈지만, 고환율과 판매 믹스(차량용 구성비율) 개선 등에..

NH농협은행, 중소기업 이자 부담 완화 지원

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최근 고금리·고물가·고환율의 이른바 3고 복합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중소기업, 영세 자영업자의 부담완화를 위해 금융 지원 방안을 시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