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온 美 우르빅스와 배터리 음극재 개발SK온이 미국 소재 업체와 손잡고 배터리 음극재 개발에 나선다. 북미 현지 공급망 강화를 통해 인플레이션감축법 (IRA)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SK온은 19일 우르빅스(Urbix)社와 배터리 음극재 ..
재계총수들 다보스서 부산엑스포 세일즈 "느낌 좋다"세계의 이목이 쏠린 스위스 다보스에 집결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 활동을 벌인 국내 기업 총수들이 예전과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실감한다며 큰 기대감을 내보였다. 대한상공회의소가 18일(현지시간) 오후 ..
하이트진로, 계묘년 설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하이트진로는 지난 16일 계묘년 설날을 맞아 지역사회 취약 계층 이웃에 명절음식을 후원했다. 2012년을 시작으로 올 해 12년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스마트폰 출하량 10년 만에 최저, 삼성전자 점유율 1위지난해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 출하량이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은 2021년보다 11% 감소하면서 10년 만..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3700억 투자한다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저녁 스위스 다보스의 한 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3억 달러의 투자를 신고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베스타스의 아시아·태평양 지역본부도 싱..
LG유플러스, 설 연휴 특별 소통 대책 마련LG유플러스는 2023년 설 명절 연휴를 앞두고 이동통신 통화량 및 데이터 트래픽 급증에 대비해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지난 17일 수립했다. 설 연휴 기간인 20일부터 24일까지 LG유플러스는 비상운영체계에 ..
스마트폰 출하량 10년 만에 최저, 삼성전자 점유율 1위 지난해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 출하량이 최근 10년 가운데 가장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시장조사기관 카날리스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스마트..
'풍력터빈 1위' 베스타스 3700억 투자한다 베스타스의 헨릭 앤더슨 최고경영자(CEO)는 18일(현지시간) 저녁 스위스 다보스의 한 호텔에서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게 3억 달러의 투자를 신고했다고 대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