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현대제철 공장 내 ESS서 화재…7시간만에 초진인천 현대제철 공장에서 큰 화재가 발생했다. 6일 인천소방본부와 현대제철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33분쯤 인천시 동구 송현동 현대제철 공장 내 에너지 저장장치(ESS)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소방 당국은 화재 현장..
내년 국세 감면액 70조원 육박, 법인세 13조원 감면내년 비과세·공제 등을 통한 국세 감면액은 총 69조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소득세, 법인세, 부과세 순으로 감면액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소득세 감면 비중은 줄어드는 반면 법인세 감면 비중은 늘어나..
빠른 성장의 토스, 새로운 로고로 다가오다토스가 새로운 차원의 금융이 되겠다는 포부를 새로운 로고에 담았다. 5일 토스는 평면이 아닌 3차원의 디자인 로고를 전 계열사에 했다. 토스 관계자는 "고정관념을 깨고 새로운 차원의 금융을 계속 선보이겠다는 토스의 ..
한국조선해양 LPG운반선 3척 3917억원에 수주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3917억원 규모의 초대형 LPG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선사는 라이베리아에 있으며, 이번 건조 계약에 옵션 2척이 포함돼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고..
가스·전력 도매가격 급등, 공공요금 올리자니 물가가 문제최근 가스·전력 도매가격이 치솟으면서 공공요금 인상 압박이 커지고 있다.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전력공사의 적자를 줄이려면 연료비가 오른 만큼 전기와 가스의 판매 가격을 인상해야 하지만 최근의 물가 상황을 고려하면 쉽지..
신협, 다문화 가족 위한 금융 서비스 강화신협중앙회는 대전에 위치한 신협중앙연수원에서 주한 캄보디아 대사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 가족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5일 밝혔다. 신협은 국내에 있는 36만 다문화 가정을 위한 양질의 금융 서..
한국조선해양 LPG운반선 3척 3917억원에 수주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한국조선해양은 3917억원 규모의 초대형 LPG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선사는 라이베리아에 있으며, 이번 건조 ..
가스·전력 도매가격 급등, 공공요금 올리자니 물가가 문제 최근 가스·전력 도매가격이 치솟으면서 공공요금 인상 압박이 커지고 있다. 한국가스공사와 한국전력공사의 적자를 줄이려면 연료비가 오른 만큼 전기와 가스의 판매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