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탄소화' 나선 호주 중공업계…탄소 배출 줄이고 일자리 창출호주 산업 경제에서 온실 가스 배출량을 80% 이상 줄이고 재생 에너지에 대한 수십억 달러 투자의 중심지가 될 수 있다는 기업 보고서가 나왔다. 19일 (현지 시각) 더 가디언에 따르면 중공업과 탈탄소화를 연..
원전 일감 925억 규모 긴급발주…2025년까지 1조원 이상정부가 올해 원전 협력업체들에 925억원 규모의 긴급 일감을 공급하는 등 오는 2025년까지 1조원 이상의 원전 일감을 추가로 발주한다. 또 올해 3천800억원의 유동성을 공급하고 원전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해 6천7..
하반기 메모리반도체 가격 하락 전망…수요 위축 우려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주력으로 삼는 메모리반도체 가격이 올해 하반기 더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왔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공포와 비용 상승으로 정보통신(IT) 기기 출하량..
삼성전자, GAA 기반 3나노 공정 양산 내주 발표할 듯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3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의 양산에 돌입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주 중 차세대 GAA(Gate-All-Around) 기반 3나노 반도체..
GS25 '메이플빵' 연일 매진에 발주 제한까지편의점 GS25가 게임사 넥슨과 함께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빵(일명 메이플빵)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GS25에 따르면, 메이플빵은 지난 17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매일 하루 최대..
녹색 에너지 정체…화석 연료는 증가세전 세계에서 녹색 에너지로의 전환은 정체된 가운데 그 어느 때보다 많이 화석 연료를 사용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고 16일(현지 시각) BBC는 보도했다. 재생 가능 에너지 2022년 글로벌 현황 보고서(Renewab..
삼성전자, GAA 기반 3나노 공정 양산 내주 발표할 듯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3나노미터(㎚=10억분의 1m) 공정의 양산에 돌입한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다음 주 중 차세대 G..
GS25 '메이플빵' 연일 매진에 발주 제한까지 편의점 GS25가 게임사 넥슨과 함께 출시한 '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빵(일명 메이플빵)이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관심을 끌고 있다. 20일 GS25에 따르면, 메이..